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스카이캐슬결말.이보다 충격적인 대본이 나올까?


스카이캐슬결말


지난 14회(1월 5일 방송)의 충격적인 엔딩 장면 이후 스카이캐슬의 결말에 대해 수많은 추측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김혜나의 추락에 대해 사실인지 상상인지, 실제로 사망했는지에 대해 제작진에게 확인해 본 결과 부상이 아닌 사망으로 전개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 글 보기]


<스카이캐슬 OST Part 4 "We All Lie">


<스카이캐슬 촬영지>



스카이캐슬 결말


네티즌들의 뇌피셜을 모아 놓은 잘 만들어진 영상부터 보시죠.




1. 스카이캐슬 포스터


스카이캐슬결말


모두 검은색 옷을 입고 있어서 상복을 의미한다는 해석입니다.

해피엔딩은 결코 아니라는 거죠.

그럼 엄마들이 아닌 어떤 인물이든 사망하게 된다는 얘기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2. 염정아 운명


그레이스켈리


스카이캐슬 등장인물 소개 중 한서진(염정아 분)의 내용 중 표현되는 그레이스켈리입니다.

1929년 미국에서 태어나 아카데미 영화상을 수상한 배우로 1954년 화보 촬영을 위해 방문했던 모나코에서 레니에 3세를 만나 12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받고 1956년 결혼을 했습니다.


1982년 9월 13일 딸과 함께 차를 운전하여 모나코에서 프랑스로 가던 도중 갑작스러운 발작을 일으켜 37m 산비탈 아래로 굴러떨어져 사망했는데요.


이러한 운명이었던 그레이스 켈리가 언급되는 이유가 한서진의 인물 소개의 첫 줄이 


모나코 왕비였던 그레이스 켈리보다 더 진주 목걸이가 잘 어울린다.

우아하고 기품이 넘친다.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가 '황실의 왕비' 못지않다.


라고 소개되었기 때문에 스카이캐슬의 결말은 한서진의 교통사고 라는 추측입니다.




3. 프린세스 메이커


스카이캐슬 프린세스메이커


프린세스 메이커는 1991년 일본 가이낙스에서 만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딸을 키운다"라는 모티브를 가진 게임인데 친딸이 아닌 아이를 공주로 키우게 됩니다.


스카이캐슬의 최초의 제목은 프린세스메이커였기 때문에 연관성을 가질 수 있는 사항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초록색 검색 창에서 프린세스메이커를 입력하면 스카이캐슬이 나오네요. 


스카이캐슬 일본게임


친딸이 아닌 다른 아이를 공주로 키운다는 게임 스토리 때문에 예서가 아닌 혜나가 친딸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면서 출생의 비밀까지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 알게 된 한서진(염정아 분)이 결국 자살로 마무리된다는 추측인데요.


아무리 대한민국의 드라마의 뻔한 스토리 중 하나라지만 동갑이라는 이유로, 혜나의 엄마가 간호조무사였다는 이유로 아이가 바뀌었다 하는 출생의 비밀 이런 내용은 결말이 아니기를 개인적으로 바랍니다 -_-;


4. 서울대 의대 예비합격


서울대의대청부살인


마지막으로 나오는 스카이캐슬의 결말 예측은 서울대 의대에 합격한 건 예서가 아닌 혜나라는 설정입니다.


예서는 예비번호 1번이며 남편의 교통사고를 위장해 살인한 경험이 있는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분)이 한서진에게 예서가 서울대 의대에 입학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혜나를 죽이는 거라는 얘기를 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미 14회의 엔딩 장면에서 혜나는 추락해서 사망하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아닙니다.

3층 높이의 캐슬의 발코니에서 떨어졌죠.


이 상황을 두고 제 개인적인 의견은 너무나 밝은 표정의 혜나였기 때문에 자살이지 않을까 싶은데 많은 분들이 아마 누가 밀어서 떨어졌다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혜나를 살해한 건 누구일까요?

여기서 또 하나 연계되는 추측이 바로 서울대 의대 살인청부 사건입니다.


2000년대 초에 있었다고 얘기되는 이 사건은 의대가 아닌 서울대 법대 청부살인이고, 이 또한 사실인지는 확인된 바 없습니다.


현재 서울대가 예비합격자를 발표하고 있지 않은데 그 이유가 위 사건 때문이라는 썰도 있네요.


스카이캐슬대본유출


유출(?)된 스카이캐슬 대본이라고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의 상상력일지, 아님 이전에 유출된 대본처럼 사실일런지요.


과연 스카이캐슬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유현미 작가님은 결말에 대한 대본 구상이 마무리되셨지도 궁금하네요. 

[스포 관련 글 보기]


1월 16일 17시.

스카이캐슬 17회 대본이 증권가를 통해 유출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SKY캐슬 관계자가 현재 확인중이라고 합니다 [관련 글 보기]


<추가 1월 23일>

한국 축구팀이 아시안컵 16강전에서 바레인에게 2대 1로 승리하고 8강전에 진출했습니다.

금요일 10시가 경기 시간이라 이미 결방은 확정된거라 다름 없었지만 사전 편성 또는 토요일 2회분 방송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결방 관련 글 보기]


스카이 캐슬 19회의 엔딩장면의 충격이 대단하네요.

과연 2월 1일 금요일 밤 11시 스카이캐슬 20회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열혈 시청자 중 한 명이었던 제가 추측하는 SKY캐슬의 결말도 포스팅 해두었습니다.


(20회 시청 이후 추가) 

아... 스카이캐슬 진정 이렇게 끝인가요 -_-;

[관련 글 보기]




금요일 밤 11시 JTBC 채널 고정입니다.

4회 연장방송으로 총 20부작이 된 스카이캐슬의 이번 방송은 15회입니다.

15.8%였던 14회의 자체 최고 시청률 또한 훌쩍 넘게 될 게 뻔하겠죠?


아시안컵 축구 경기 때문에 결방이라는 얘기도 많던데 정상 방송 된다고 합니다. ^^


스카이캐슬 15회 예고 영상을 기다리고 있는데 스페셜 영상이 1월 9일 공개되었네요.

한서진(염정아 분)과 김혜나(김보라 분)의 대결구도 장면입니다.



강예나에게 강준상 교수가 내 아빠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밝힌 김혜나와 화가 머리 끝까지 난 한서진의 대화에서 스포 덕분에 다시금 섬뜩해 지는군요.


죽여보시던가.

그래.


등장 캐릭터상 성격이 너무 비슷한 두 사람.

정말 모녀 관계라는 스토리로 가는 건가요?

이것만은 제발 





스카이캐슬 15회 예고


스카이캐슬 15회 예고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불과 몇 시간 만에 조회수가 50만회가 넘었네요.

이러다 스카이캐슬이 시청률 20% 넘는 대기록을 세우는 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역대 케이블TV 드라마 중 시청률 1위는 tvN의 '도깨비' 마지막 회20.5%였습니다.



혜나의 추락사건이 발생 해 경찰들이 캐슬을 찾아 주민들에게 탐문조사 하는 장면이 나왔네요.

스카이캐슬의 스포 되었던 대본에 의하면 강력계 조사실에서 우주가 조사를 받는 장면이라고 나와 있는데 역시 사실은 아니었나 봅니다.


우주의 생일 파티를 하던 중 예서랑 혜나가 싸웠고 그 뒤 혜나의 추락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전개되는 거 같고요, 한서진의 얘기로는 세리가 혜나와 싸운 걸로 몰아가는가 봅니다.


혜나가 세리의 가짜 하버드 대학생 얘기를 퍼트려 둘이 싸웠다고 하는 거 같네요.


"게스트 하우스에 있던 애들 중에 경찰이 누구를 제일 의심하는 거 같애?"


빨리 금요일이 왔음 좋겠네요.


이번주 SKY캐슬 15회, 16회 방송이 끝나니 범인은 김주영 선생으로 전개되는 분위기입니다.

[관련 글 보기]



스카이캐슬 메이킹


영상이 하나씩 공개될 때마다 놀라운 조회수를 기록하는 스카이캐슬.

이번에는 메이킹 영상이 나왔습니다. 또다른 재미가 있네요.


세트장이 엄청 추운가 봐요.

연습하거나 대기할 땐 배우들이 모두 패딩을 입고 있네요 ^^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