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스카이캐슬 시청률기록.재방송.다시보기.김혜나 추락의 진실


김혜나 자살



JTBC 금, 토 드라마 SKY캐슬이 연일 자체 시청률 최고 기록을 세우더니 역대 JTBC 드라마 중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토요일(1월 5일) 방송의 시청률이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15.8%(수도권 17.3%, 실시간 20% 이상)를 기록하며 1회 1.7%로 출발한 게 맞을까 싶을 정도의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초 16부작으로 예정되어 2회 방송만 남았어야 하는데 빠른 전개와 함께 쑥쑥 올라가는 시청률 추이에 따라 4부작 연장해서 총 20부작으로 방송됩니다.


김혜나의 추락으로 인해 과연 스카이캐슬의 결말은 점점 예측불가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혹시 이 드라마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인물관계로부터 알아야 이해가 되실 겁니다.



저도 이 드라마를 1회부터 본 건 아니지만 우연히 보기 시작해서 방송 리뷰까지 하게 되었네요.

보다 자세한 등장인물에 관한 소개를 JTBC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스카이캐슬 촬영 장소는 용인 코리아 CC의 라센트라(구 투스카니힐스)로 유럽풍의 콘도입니다.





SKY캐슬 14회 다시보기



14회의 주요 장면은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하나는 하버드 대학을 다녔다고 거짓말을 해 남편(차민혁/김병철 역)의 노여움 속에서 딸을 지키기 위한 노승혜(윤세아 역)와 관한 얘기고, 두 번째는 입시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역) 과거를 알고 어떻게든 딸을 떨어뜨려 놓으려는 한서진(염정아 역)의 스토리였습니다.



다음 영상은 방송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100% 경악을 금치 못했던 14회 엔딩 장면입니다.

위 두 가지 주요 장면이 엔딩 장면 하나로 깔끔하게 정리(?) 되었네요.




스카이캐슬의 출연자들 모두 연기력 하나는 정말 대박입니다.


김서형의 소름 돋는 표정부터 멘탈 갑의 모습을 보여주는 염정아.

그리고 약방의 감초로 깨알 같은 웃음을 주고 있는 우양우 진진희 부부까지.


대박 드라마의 모든 요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는 SKY캐슬입니다.


스카이캐슬 14회 재방송


스카이캐슬의 작가는 유현미로 KBS2 드라마 2012년 각시탈 등 여러 작품이 있는 분입니다.

놀라울 정도로 빠른 전개를 통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건 기본이고 방송을 보면서 위 장면이 왜 나오는지 참 생뚱맞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작가의 놀라운 복선이었던 겁니다.


땅에 떨어진 잠자리.

바로 김혜나(김보라 역)의 추락을 의미한 장면이었던 겁니다.

방송 직후 이 장면이 생각나 짜릿한 전율이 오더군요.


스카이캐슬 14회


친구들과 함께 우주의 생일 파티에 모였고, 강예서는 홈페이지에 모든 사실이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며 코디네이터인 김주영 선생님에게 전화를 걸어 김혜나를 정말 죽이고 싶다는 얘기를 하고 잔잔한 브금과 함께 나오는 김혜나의 모습이 뭔가를 암시하는 건가 하던 그 찰나에 너무나도 입이 떡 벌어지는 일이 발생을 했죠.


순식간에 바닥으로 떨어진 김혜나.

이때부터 다음 주 방송 예고가 나올 때까지 아마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멘붕이었을겁니다.

입을 다물 수가 없었던 분들 많으시죠?


과연 김혜나의 추락을 두고 자살이냐, 타살이냐.

타살이면 과연 누구냐 하는 사실에 대해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를 비롯한 각종 SNS에는 난리가 났습니다.


강예서가 뒤에서 밀었다.

한서진(염정아 역)이다.

김주영(김서형 역)이다.

한서진이 청부살인을 의뢰했다.


등등 많은 정상적인(?) 추측이 나오는 와중에 참 대단한 분들.

바로 김주영의 정신장애 딸 케이가 분량이 적어서 그랬을 것이다. 

어우. 이 분 센스 정말 대박입니다.



또 하나의 추측은 상상 장면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놀랄만한 일을 상상이라는 설정을 만들어 엔딩 장면에 넣는 건 좀 많은 수리수로 보여지네요. 사실이라면 아마 엄청난 비난일 게 뻔하니 말이죠.


정상적인 전개로도 충분히 자체 시청률을 매 번 경신하고 있는데 이런 노이즈 마케팅까진 필요 없어 보인다는 게 설득력이 있을 거 같네요.


(추가)

한 언론사가 스카이캐슬의 CP와의 인터뷰를 통해 확인한 결과 김혜나는 추락사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단 상상이다 하는 스포는 거짓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추락 직전 유독 행복해 보이는 김혜나의 모습을 보면 자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서울대 의대를 합격했고, 모든 걸 다 밝혀 낸 김혜나가 이제 더 이상 남은 게 없다고 생각해서 엄마 곁으로 간 건 아닐런지요.




한편 아시안컵 축구의 중계방송사로 JTBC가 되면서 혹시나 스카이캐슬 결방이 되지 않을까 우려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아시안컵 대한민국 2차전이 키르키스스탄의 경기가 12일 토요일 01시에 펼쳐입니다. 

[관련 글 보기]


아슬아슬하게 피해 갔네요. 11일 금요일 15회 방송이 끝나고 축구 중계를 해도 30분 이상의 여유가 있으니 축구 중계로 인해 스카이캐슬이 결방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


앞으로 6회분이 남은 SKY캐슬.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스카이캐슬의 재방송은 JTBC2에서 


1월 6일(일요일) 19시 43분

1월 7일(월요일) 0시 20분 / 8시 15분 / 14시 3분 / 21시 22분


JTBC에서는 7일(월) 11시 40분에 방송됩니다.




현재까지 떠돌고 있는 스포 중 가장 많은 건 염정아의 딸은 강예서가 아니라 김혜나라는 설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강예서와 김혜나의 나이가 동갑이긴 하지만 출생의 비밀 단계까지 돌아갈만한 막장 스토리는 아니였음 하네요.


오히려 실제 사건이였던 서울대 의대 청부살인 사건 쪽으로 가는 게 제 기준으로는 나을 거 같습니다.


스카이 캐슬의 모티스 사건이 아니냐고 하는 이 사실은 2000년대 초반 서울대 의대가 아닌 법대 얘기로 예비번호 3번이었던 수험생이 1번을 청부살인 했다고 하는데.

이것 또한 크게 신빙성은 없어보입니다.


15%를 넘어선 스카이 캐슬의 시청률. 마의 20%까지 오를 수 있을까요?

그리고 결말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14회 방송 말미에 스카이캐슬 15회 예고가 나왔는데 아직 클립 영상으로는 제공되지 않고 있네요.

엔딩 영상은 김혜나의 추락인데 예고 영상에서 김혜나의 모습이 다시 나왔지만 서두에서 언급해 드린 것처럼 사망한 건 확실하겠네요.


출연 배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정리된 게시물도 재미삼아 한 번 보세요 ^^ 

[관련 글 보기]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