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스카이캐슬16회.스포대로 범인은 우주? 김주영 선생? 재방송.다시보기


스카이캐슬16회 우주



스카이캐슬 15회의 시청률은 16.4%(닐슨코리아 전국기준)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추가)

18회에서 비지상파 시청률 최고 기록이 나왔습니다. 하단의 관련 게시물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인터넷상에 대본 유출뿐만 아니라 수많은 스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에게 확인 결과 고의적인 유출은 아니라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럼 지금 떠돌고 있는 스포들 중 일부가 맞아들어갈 수 있다는 얘기가 되네요.

[스포 관련 게시물 보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혜나가 자살인 거 같지만 오늘(1월 12일) 16회 방송의 예고 영상에서 우주가 형사들에게 집중적인 수사를 받는 것으로 보이네요.


1월 16일.

이번주 방송되는 17회 스카이캐슬 대본이 유출되어 증권가 찌라시를 통해 배포되는 사태가 발생했네요. 아래 관련 글에서 확인해 보시고요.





스카이캐슬 16회





16회 줄거리


혜나(김보라 분)의 죽음에 예서(김혜윤 분)가 관련돼있다는 주영(김서형 분)의 말에 가슴이 내려앉은 서진(염정아 분).


모정이냐, 양심이냐 고민은 깊어지고.


"당신을 김혜나 살인범의 용의자로 체포합니다"


가뜩이나 혜나의 죽음으로 힘들어하는 우주(강찬희 분)에게 더 큰 시련이 찾아오는데..

괴로워하는 예서에게 힘이 되어 주는 건 주영 뿐.


이에 서진은 뭔가 잘못되어 간다는 걸 깨닫지만 어찌할 도리가 없다.


16회에서 한서진(염정아 분)과 이수임(이태란 분)은 극과 극의 모정!

예서를 향한 사람들의 의심을 거두기 위해 결국엔 김주영 선생과 손잡는 한서진.


스카이캐슬16회 이태란


우주가 살해 용의자로 체포되면서 아들을 지키기 위한 이수임의 행동이 16회에 방송됩니다.


16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19.2%, 순간 시청률은 28%까지 기록했습니다.

드디어 스카이캐슬 17회는 20%가 넘게 되는 것일까요!





스카이캐슬 16회 줄거리 (실시간)


첫 장면.

김주영 선생과 만난 한서진. 예서를 살리려고 희생양으로 우주를 지목합니다.


혜나의 죽음을 눈앞에서 본 우주는 슬픔에 빠지고.

살면서 소중한 사람을 잃었던 케이스가 친엄마가 마지막이길 바랐다던 우주의 아빠.

혜나를 살리지 못했던 상황에 대한 아빠의 원망이 풀어집니다.


혜나의 사망 당시 인강을 들었다는 알리바이가 있던 예서지만 김주영 선생님은 예서가 범인이 아닐 수는 없다는 여지를 남깁니다.


집으로 귀가하던 우주 가족에게 경찰이 급습해서 우주를 김혜나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연행합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는 한서진과 김예나.


김주영 선생이 무슨 작당을 한 걸까요?


법대 교수인 차파국을 찾아간 황치영(우주아빠).

우주의 변호를 부탁하지만 일부러 거절합니다. 

캐슬 주민들은 누구든 자기 자식만 범이 아니길 바라는 거죠.


김혜나의 손톱 밑에서 우주의 피부조직이 발견되었다네요.

이런 이유로 경찰은 증거로 우주를 연행했었군요.

우주가 테라스로 나갔을 때는 이미 혜나는 떨어졌다고 하는데 말이죠.


생일 선물은 주기 위해 우주를 만난 혜나.

내 마음을 모르냐고 말하던 우주.


둘이 약간의 다툼 속에서 손을 뿌리치는 단계에서 우주의 피부조직이 혜나의 손톱 밑에 들어간 게 아니냐고 우주 가족은 주장합니다.


혜나 추락 당시 빨간색 후드티를 입었던 사람이 우주라는 게 블랙박스에 찍혔네요.

우주가 범인이 아니라면 누군가가 우주를 범인으로 몰기 위해 저지른 만행인가요.


병원장의 손자를 먼저 수술했던 강준상(정준호 분) 스포도 맞았네요.

우주 사건으로 인해 기조 실장(정준호)이 황치영 교수 자리인 척추센터장까지 겸직하게 되네요.


혜나를 집으로 들이는 바람에 사건이 발생했다고 염정아에게 잔소리하는 정준호.

혼외 자식의 존재를 모르는 것일까요?

어제 병원에 도착했을 때의 모습은 아는 것처럼 보였는데 말이죠.



게스트 하우스를 찾아 간 이태란을 통해 지난밤 상황이 그려집니다.


인강을 들었다던 예서의 모습은 보이지 않네요.

혜나와 싸운 뒤 상황이었는지 우주는 방 한 켠에서 웅크리고 앉아 있습니다.


누군가의 타살 흔적을 발견합니다만 외부인이 들어오지 못하는 캐슬의 특성상 내부인을 의심하게 됩니다.


우주가 잡혀간 상황을 예나는 받아들이기 힘들어합니다.

그런 예나에게 한서진이 "그럼 우주가 아님 누구냐고"라는 예고 영상 장면이 나오네요.


두 사람이 사이가 아주 안 좋았기 때문에 정황상 가장 가능성이 높았던 예나 대신 우주가 잡혀간 상황입니다.


혜나 죽음에 대한 죄책감을 갖지 말고 잊으라며 예서를 달래주는 김주영.

모든 걸 받아들이면서도 우주에 대한 미련은 버리지 못하네요.


우주는 결국 검찰로 송치되기 직전에 혜나가 죽기 전에 김주영 얘기를 했다는 사실을 밝혔네요.


멘탈이 흔들리는 예서를 잡아야 한다며 김주영은 일주일간 데리고 있겠다고 한서진과 통화를 합니다.

결국 본인 딸을 입시 코디네이터에게 강제로 맡기게 되네요.


예서는 김주영 선생에게 메트로시티팔찌를 선물 받습니다.


예서, 혜나, 우주까지 흔들리는 상황에서 쌍둥이들의 등급을 올릴 수 있다고 말하던 차교수.

쌍둥이 아들들이 반기를 들며 아끼는 피라미드를 부숴 버립니다.


스카이캐슬16회줄거리


엄마의 명령(?)에 의해 아빠는 아들들에게 번쩍 들려 추운 날씨에 밖으로 모셔집니다.

웃긴 장면이네요 ㅋㅋ


찐찐(오나라 분)의 실토로 사건 당일 혜나가 학교 홈페이지에 본인이 강교수의 딸이라는 것을 올려 예나랑 싸우게 되었다는 애기를 들은 우주 엄마.

한서진을 찾아가 검사에게 진실을 다 밝히겠다고 얘기를 합니다.


변호사를 찾아가 얘길 했지만 이 사실이 입증되지 못하게 되고 우주는 검찰로 송치되어 기소되었습니다.


혜나의 장례식장 시간을 강준상에게 전하는 한서진.

병원장과의 골프 약속으로 참석하지 않겠다고 하는 거 보니 강준상은 혜나의 존재를 모르는 거 같네요.




장례식장에서 예빈이가 혜나도 강준상의 딸이라는 걸 듣게 됩니다.

"혜나 언니가 아빠 딸이라고?"


모든 걸 사실대로 얘기하면서 아빠에게는 절대 비밀로 하자고 예빈이에게 당부를 합니다.


하지만 골프장에 다녀와 술 취한 모습의 강준상에게 폭로를 해버리는 예빈.

딸의 장례식장에 오지도 않는 아빠가 인간이냐고 합니다.


이제서야 김은혜와 김혜나의 존재를 알게 된 강준상.

다음 주 방송에서는 강준상(정준호 분)의 달라지는 모습이 나올 수도 있겠네요.

 

혜나가 가지고 다녔던 앵무새 인형을 김주영의 사무실 화장실에서 환경미화원을 통해 발견한 예서.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고 했던 김주영 선생님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건가요.




여기서의 대박 사건!




김혜나는 김주영을 만났고, 예서의 기말고사 만점의 이유는 시험문제 유출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서, 학교 누구와 연관이 있냐고 오히려 김주영과 딜을 합니다. 


한 번씩 등장하던 한국사 선생님인가요 -_-;


무서운 게 없는 혜나입니다.

시험문제 유출을 비밀로 하는 조건은 김예나의 대학 불합격이었네요.


예서를 서울대 의대를 꼭 보내야 했기에 눈에 가시였던 혜나를 죽인 건 김주영 선생으로 가는 스토리인가요.


한번씩 화면에 등장하는 조선생(김주영 비서)의 표정이 조만간 큰 사건을 터트릴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면 스포 중 조선생의 폭로로 결국 김주영이 자살하게 된다는 스카이캐슬의 결말이 개인적으로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이제 다음주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으흐흐..


스카이캐슬 16회 재방송은


JTBC2 채널에서


1/14(월) : 14시 8분

1/15(화) : 01시 15분, 10시 20분

1/16(수) : 01시 40분, 13시

1/17(목) : 00시 20분, 13시


입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