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스카이캐슬17회.줄거리.대본유출사건.시청률 올려주는 스포가 또 맞았나?


스카이캐슬 17회


지난 16회 방송(1월 12일)에서 스카이캐슬의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19.2%까지 치솟았습니다. 


김혜나의 추락사 이후 자살이냐 타살이냐, 타살이면 과연 범인이 누구인지 등에 대한 추측과 스카이캐슬은 총 20부작이라 이제 단 4회분(2주 방송분)이 남은 SKY캐슬의 결론은 어떻게 진행될지 초미의 관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18일) 11시 17회 방송에 대한 예고 클립 영상은 수요일 14시 기준으로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주 상황을 보면 수요일에 공개된 걸로 봐서 곧 확인할 수 있을 거 같네요.


17회 예고에 앞서 김혜나 추락사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는 이벤트 [신아고 4교시 추리 영역]가 JTBC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있네요.


50명 추첨해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현재까지 드라마 진행상 용의자로 지목되고 있는 우주, 세리, 예서, 한서진(염정아 분), 김주영(김서형 분), 그리고 용의자가 없는 자살까지 차례대로 진행되고 있네요.



이미 모두 본 영상이지만 12분이 순삭 할 만큼 몰입도가 극강입니다.

그동안의 포스팅(하단의 관련 글 참조)에서 기록해 드렸던 것처럼 제가 생각하는 스카이 캐슬의 결말은 큰 사건 기준으로 혜나의 자살, 조선생의 폭로로 김주영 선생의 구속 또는 해외 도피 정도로 봐집니다.


스카이캐슬의 스포 중 혜나 엄마가 간호조무사여서 [혜나와 예서가 바뀌었다]라는 게 있었는데요.

드라마 촬영의 옥의 티가 아니었다면 캡처 화면으로 이 사실은 거짓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혜나의 생년월일은 2001년 10월 23일이고, 예서는 2002년 10월 29일입니다.

읭? 분명 스카이캐슬의 학생들은 드라마 전개상 2019년 겨울이 고등학교 2학년이죠.

즉 2001년생이 맞아야 하는데 우주의 생년월일도 02년생입니다.


근데 왜 혜나만 01년생이죠?


만에 하나 혜나와 예서가 바뀐 막장 스토리로 진행된다면 전 완전 멘붕이기도 하겠지만 위 두 가지 사진은 제작진의 실수라고 봐야 하는 건가요?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는 많은 스토리가 있을 텐데 이건 좀 많이 아니라고 봅니다.


포스팅하는 도중 스카이캐슬 17회 예고가 공개되었네요 ^^





스카이캐슬 17회 예고


혜나(김보라 분)가 자신의 친딸임을 알게 된 준상(정준호 분)은 자신의 지난 행동이 죽을 만큼 고통스럽고 원망스럽다. 서진(염정아 분)은 그간 주영(김서형 분)이 준 예상문제집이 학교에서 빼돌린 시험지임을 알게 되지만, 이는 곧 예서(김혜윤 분)의 미래와도 직결돼 두려워지는데...

초췌하기 이를 데 없는 구치소 안 우주(강찬희 분)의 모습에 진범을 찾고자 하는 수임(이태란 분)과 치영(최원영 분)의 마음은 커져만 간다.



예고 영상이 유독 눈물 흘리는 장면이 많네요.


"예서야, 엄마 네 인생 절대 포기 못해"

라는 화면에서 보이는 예서의 얼굴. 우주가 붙잡혀 가 있어서 마음이 편할 리가 없겠죠.

엄마에게 김주영 쌤이 범인이라고 경찰에 얘기하러 가겠다고 한 걸까요?


차교수(차파국)는 가족들에게 내쫓기더니 뭘 새롭게 집으로 들이는 걸까요?

초대형 피라미드라도?


예고 영상 보니 빨리 금요일이 와야겠다 싶네요.

궁금해 죽겠어요 ^^



스카이캐슬 17회 대본 유출  


16일 17시경.

34쪽 분량의 스카이캐슬 17회 대본이 증권가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대본에는 차교수 쌍둥이 아들 중 동생인 '차기준(조병규 역)' 이름이 적혀 있고, YTN Star측이 SKY캐슬 관계자에게 확인한 결과 알고 있다면서 현재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는군요.


스포가 또 얼마나 맞아들어 가는걸까요.. 

갑자기 소름이 돋습니다.


범인이 강준상의 엄마(정애리 분)과 김주영(김서형 분)이 심어 놓은 가정부 아줌마라는 찌라시?

읭? 


스카이캐슬17회대본


유출 대본 안 보려다 궁금해서 보고야 말았습니다 -_-;

그래도 당연히 본방 사수 할 거고요.

훌륭한 배우들이 이런 대본을 어떻게 연기해 내는지 보고 싶으니까요.




이 와중에 정말 역대급 김주영 쌤 연기자 영상 하나 보시죠.

이 분 정말 대박입니다.



너~~무 재미 있어서 하나 더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 스카이캐슬 17회, 18회 방송에서 과연 시청률 20% 이상의 대박을 만날 수 있을까요? ^^


17회 방송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전개상황 업로드해드릴게요. ^^



스카이캐슬 17회 줄거리(실시간)


17회의 시작은 예빈이의 원망 섞인 말투와 함께 강준상이 혜나의 존재를 알게 되면서 시작.

혜나 방에서 강준상과 김은혜가 찍은 사진을 통해 알게 되었다는 한서진.


유전사 검사까지 한걸 알았지만 말하지 않았다는 걸 탓하는 강준상.

혜나 생각은 하지 않고 예서만 챙겼다고 원망합니다.

하지만 딸을 두고 병원장 손자를 먼저 수술 했다는 사실에 슬퍼합니다. 


"당신 입으로 말했자나 골칫거리라고, 혜나를 죽인 건 당신이라고"


혜나의 유품 속에서 USB를 통해 시험지를 빼돌려 만점을 받았다는 걸 알게 된 예빈.

한서진은 입단속 합니다.


난 내 실력으로 갈테니까 예서만 서울대 의대에 떨어뜨려 주세요.


예서 보다 뛰어나다는 걸 알리고 싶다는 혜나의 요청에 김주영 선생님은 혜나의 제안을 거절하고.

이 모든 걸 책상 위의 휴대폰에 녹음을 하고 인형을 흘리고 온 혜나.


한서진은 예상문제와 실제 출제 문제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김주영이 혜나를 죽인게 아닌지 의심하기 시작.


김주영이 범인을 사주한 장면이 나옵니다.

남자네요. 일단 가정부 아줌마도 아니네요.

조선생은 사진을 찍습니다.


이수임(이태란 분)은 김주영 선생을 찾아가 우주의 누명을 벗기겠다고 경고.


인강을 들었다던 예서는 혜나와 우주가 다투는 장면을 보고 울고 있었다고 합니다.

우주가 불쌍했다고.

엄마가 의심한다고 이럴수록 김주영 쌤을 찾아갈 수 밖에 없다는 예서는 혜나의 앵무새 인형을 한서진에게 전합니다.


이 사실이 발각 될 경우 모든 게 엉망이 될 거라 생각해 금고 속에 인형과 USB를 숨기는 한서진.

혜나를 죽인 게 김주영이라는 걸 확신하지만 누명을 쓰고 있는 우주 엄마에게 전화하지 못합니다.


쫓겨난지 이틀만에 집으로 돌아온 차파국 교수.

엄청난 물건과 함께 돌아옵니다. 바로 대형 피라미드.

제 예상이 적중했네요 ㅋㅋ


충격이 심한 강준상 교수는 병원에 연차를 내고 혜나의 유골함 앞에서 오열.

엄마(정애리 분)을 찾아갑니다.


한서진에게 혜나의 소식을 전해 들은 정애리.

예고에서는 모든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처럼 보였는데 몰랐던 걸까요?


엄마를 위해 병원장이 되려다가 내 새끼를 죽였자나요.

나를 이렇게 만든 건 어머니라고요.


죄수복을 입고 나와 면회 온 부모를 만난 우주.

이 고비만 넘자, 절대 포기하지 말자

아빠가 울면서 위로해 줍니다.


혜나와의 대화가 녹음된 파일을 들고 김주영을 찾아간 한서진.


평생의 혹을 뗴어낸 거 아니냐, 진범으로 나를 신고할 거냐.

그럼 시험지 유출 사건도 밝혀지고, 성적 무효, 예서 자퇴나 퇴학.

서울대 합격 불가. 협박 아닌 협박을 하는 김주영.



곽미향, 너 니 새끼 서울대 합격 포지 못하자나. 조용히 가만이 있어. 죽은듯이.

알았으니 내 딸 털 끝 하나 건드리지 말어.


두 연기자의 표정 정말 대단합니다.


이수임(이태란 분)은 한서진을 찾아가 김주영이 범인이라고 얘기하지만 한서진은 동의하지 못하네요.

무릎까지 꿇어가며 우주를 살려 달라고 하며 소설을 쓴 것과 곽미향이라고 밝힌 것까지 모두 울면서 사죄합니다. 


아들 살리고자 모든 걸 포기 할수 있는 게 모성애네요.

17회에서는 유독 배우자들의 눈물 장면이 많습니다.


이런 모습을 창문 너머로 지켜보는 예서.

눈물만 흘리네요. 공부가 될리가 없습니다. 


경비원이 의심을 받기 시작합니다.

혜나 사건 이후 캐슬을 떠났다네요.


예서는 우주 면회를 가고 싶다고 이수임에게 문자를 보내고 얼굴을 보자마자 본인 때문에 우주가 누명을 쓴 거 같아 슬퍼합니다.


니가 안 죽였고, 아무 죄가 없는 거 알아

라는 말을 남기고 떠난 뒤 앵무새 인형이 혜나 것이 맞다는 걸 전해줍니다.


김주영이 범인일 거 같아서 너무 무섭다는 예서에게 이수임은 김주영이 위험한 사람이라 전합니다.



앵무새 열쇠고리를 돌려 달라며 김주영을 의심하는 예서.

경찰서에 가서 얘기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한서진은 기말고사 만점 받은 거 김주영이 문제 빼돌린 거라 얘기합니다.

우주 도우면 성적은 0점, 학교는 자퇴나 퇴학.

말도 안되는 상황인 거 알지만 근데 예서야, 엄마 니 인생 절대로 포기 못해



이 상황에서 김주영이 혜나를 죽였다는 걸 듣게 된 강준상.

김주영 사무실을 찾아갑니다.

근데 강준상 술 먹고 자고 있었는뎅 -_-;


멱살을 잡고 니가 혜나를 죽였냐는 강준상의 멘트로 17회는 끝납니다.


17회 시청률은 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으로 19.9%였습니다.

20%를 코 앞에서 놓쳤네요.



스카이캐슬 18회 예고



역대 비지상파 프로그램의 시청률 1위 기록이 SKY캐슬 18회에서 나왔습니다.

이미 예상되었지만 정말 대단하네요 ^^


스카이캐슬 18회 관련 추측 글 보기



스카이캐슬 19회 결방


큰일 났습니다.

대본 유출의 이슈가 있긴 했지만 이번 주 금, 토요일 17회, 18회 방송은 시청률 20%를 돌파할 것으로 보이지만 문제는 다음 주입니다.


아시안컵 축구 대회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데요. 

공교롭게도 JTBC가 중계하면서 혹시나 하면서 스카이캐슬의 결방 여부가 늘 관심사입니다.


어제 중국을 2대0으로 물리치고 [관련 글 보기] 16강에 진출했습니다.

16강전 경기는 22일 화요일이라 전혀 상관없지만 문제는 그다음부터입니다.


무난하게 승리를 거두게 될 것이고, 8강전에 진출하게 되면 25일 금요일 오후 10시입니다.

19회 방송 시간(금요일 11시)과 겹쳐요.. 


스카이캐슬 19회 결방이 예상되네요.

그럼 토요일에 19회, 20회 연속 방송하고 끝내야 할 텐데..


그렇지 않고 미룰 경우 26일 토요일 19회, 그다음주인 2월 1일 금요일이 20회 방송인데.

아시안컵 결승전이 2월 1일 금요일 11시!! ㄷㄷㄷ


금요일에 SKY캐슬 20회도 결방된다면 2월 2일 토요일이 마지막 방송일이 됩니다.

아... 이럼 안돼요!!


19회를 축구 경기 전에 미리 하던지, 최소한 26일 토요일에 연속 방송으로 대미를 장식했으면 좋겠어요.. 

일주일에 두 번 하는 것도 시청자들이 기다린다고 목이 빠지는데.

축구 때문에 한 편씩만 한다면... 

-_______-;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