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아스달연대기.tvN 400억드라마 방영일정과 줄거리,등장인물 소개

아스달연대기 방영



tvN을 통해 2019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제작비 400억 원의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아스는 가상의 땅으로 국내 최초 상고시대 문명과 국가의 탄생,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그리고 사랑을 다루는 고대 인류사 판타지 드라마인 아스달 연대기는 극본 김영현, 박상연에 연출 김원석으로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곤, KPJ입니다.


상고시대란?

한국의 민족 문화가 태동하여 형성되어 가는 시기로 고구려, 백제, 신라가 고대국가의 체제를 형성하기 이전인 3세기까지를 의미함


김원석 PD는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의 대표작이 있으며 김영현, 박상연은 뿌리깊은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을 집필했던 작가입니다.


아스달연대기 송중기



총 제작비 400억 원에 현재까지 출연이 확정된 배우로는 결혼 이후 3년 만의 드라마 복귀인 송중기를 비롯해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 등의 초호화 캐스팅과 함께 경기도 오산시에 8개월 동안 준비했다던 150억 원의 세트장, 그리고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를 만든 국내 최고 VFX 회사인 덱스터 스튜디오까지 방송 이전부터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부터 보시죠.



총 18부작으로 예정된 아스달연대기는 6월 첫 방송을 시작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tvN을 통해 전파를 탈 예정으로 오산의 세트장 외에도 제주도와 브루나이 등에서 로케이션 촬영이 진행 중이며 배우들의 캐스팅 단계부터 시즌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스달연대기 등장인물


아스달연대기 송중기


은섬(성인 송중기 / 아역 김예준)

와한족. 재앙의 별이라 불리는 푸른 객성의 기운을 타고났다. 저주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 어머니 아사혼 덕분에 은섬은 목숨을 건지게 되고 험난한 고난을 견디고 살아남아 성장해, 아스달에 재앙과 같은 존재로 다시 등장한다. 푸른돌 마을의 유목민이며 훗날 도시국가에서 제국으로 향하는 아스달의 정복자가 된다. 부모를 잃고 혼자 남아 와한족의 무리에서 길러진다. 남다른 외모와 성격, 능력까지 자랑한다.


아스달연대기 김지원


탄야(성인 김지원 / 아역 허정은)

열손의 딸, 와한족의 씨족어머니 후계자다. 은섬과 같은 별인 재앙의 별이라고 불리는 푸른 혜성의 기운을 안고 태어난 예언의 소녀. 그녀는 가혹한 역경 속에서 몇백 년에 걸쳐 계획된 자신의 사명을 깨달아가고, 훗날 아스달에서 가장 존귀한 존재가 되어 제국 아스달 최초의 위대한 여성 정치가로서의 야망을 펼친다. 또한 제국 아스달 최초의 황태자비이며 시야가 연모하게 될 여인. 은섬의 첫사랑이기도 하다.


아스달연대기 장동건


타곤(성인 장동건 / 아역 정제원)

새녘족. 아스달의 전쟁 영웅으로, 사람과 뇌안탈의 20년 대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다. 불과 18세에 어른들에게 천재적인 전략을 입안하여 올렸고 그 전략을 따라 전투의 승리를 이끌만큼 재능과 능력이 뛰어나다. 아스달이 도시 국가로 번성하는 기틀을 마련하며 강력하고 노회한 정적을 차례로 제거해 권력의 정점에 서게 된다. 아직 왕이 등장하지 않았던 인류사의 시기에 아스 최초의 왕을 꿈꾸는 인물이기도 하다.


아스달연대기 김옥빈


태할라(김옥빈)

해씨 가문의 장녀이자 미흘의 딸. 아스달 최초의 태후로 여성으로서의 권력 정점에 선다. 아스달 최고의 미녀로 영롱한 눈과 도드라진 입술, 오뚝한 코까지 무엇보다 찡그리는 듯 알 수 없는 미소가 압권이다. 어려서부터 자기의 무기를 갈고닦았고 그 무기가 성인이 됐을 때 빛을 발한다. (이전 설정: 사람과 뇌안탈의 20년 대전쟁 속의 생존자 지상 최강의 생물로 불리는 인물천재적인 검술 실력을 가졌다.)





2018년 12월 5일 출연 배우들과 제작진이 모여 상량식과 고사를 진행하며 "지난 20여 년간 한국 시청자들은 역사 이전 시대를 다룬 판타지 작품들을 보았고 열광했으나, 그중 단 한 작품도 한국의 것이 없었다. 한국의 시청자들도 우리의 얼굴을 한 주인공들이 전하는 태곳적 이야기를 가질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2019년에 방송될 우리의 신화를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습니다.


JTBC의 스카이캐슬이 세운 케이블 TV 최고의 시청률 기록 23.8%를 아스달연대기가 넘을 수 있을지, 아니면 막대한 제작비를 투입하고도 지상파 드라마처럼 시청자들에게 외면을 받을지 첫 방송이 기대됩니다.




아스달연대기의 세트장은 오산시 내삼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드라마 방영 일정에 맞춰 5월에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