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정준영 구속 영장(동영상 사건) 금명간 신청.승리 구속은?


불법 성관계 동영상 촬영 및 유포 혐의로 지난 12일 입건된 후 13일 모든 혐의를 인정한 정준영이 14일 21시간 동안 조사를 받고 귀가한 뒤 17일 밤 11시 비공개로 경찰에 출석해 2차 조사를 마치고 18일 새벽 4시 귀가했습니다. 


[정준영 사건 포스팅 보기]



정준영은 지난 2016년에는 여성을 몰래 촬영한 혐의로 피소되었다가 무혐의 처분을 받은 적이 있지만 이번 사태는 구속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일명 황금폰을 포함해 3대의 휴대폰을 제출했습니다.


정준영 구속영장



피해자가 10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는 동료 연예인과 지인 8명이 참여한 단체 대화방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차태현과 김준호 등 1박2일 멤버들의 내기 골프 대화 내용까지 밝혀지는 등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 수사대는 18일 정준영에 대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 14조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를 적용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 밝혔습니다.




카메라 등의 기계 장치를 이용해 다른 사람의 의사에 반하여 신체를 촬영하게 되면 2018년 12월 18일 개정된 법령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며 이런 영상물을 공공연하게 전시한 사람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형법에 따르면 2개 이상의 범죄를 저지른 경합범은 가장 중한 죄의 형기 1/2까지 가중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준이 적용될 경우 최종 구형은 판사를 통해 내려지겠지만 검찰이 정준영에게 내릴 수 있는 구형은 최장 7년 6개월이 됩니다.




뉴스 헤드라인에 '정준영, 금명간 영장 신청'이라고 나왔더니 실검에 금명간이 등장했습니다.


금명(今明)은 '오늘이나 내일 사이'를 의미하는 한자어입니다.


즉 오늘(금일), 내일(명일) 중 영상 신청한다는 뜻인데 손쉬운 한글 표현을 두고 굳이 한자어로 표현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뜻은 이렇다고 보시면 됩니다.


경찰이 신병 확보를 위해 정준영을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지만 승리는 아직 계획이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18일 오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정준영과 같은 대화방에 있었던 버닝썬 직원 김모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의 구속영장은 신청으로 인해 이제 검찰이 판단이 남게 되었네요.

검찰도 역시 구속영장을 청구하게 되면 법원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거친 뒤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정준영이 구속 되면 이번 승리 게이트를 통해 터진 사건 중 첫 번째가 되겠군요.




정준영 법원 출석


21일 예정 시간보다 1시간 일찍 영장실질심사(피의자심문)를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했습니다.

법원으로 들어가기 전 미리 준비한 사과문을 통해 모든 협의를 인정하고 법원의 처벌을 받겠다,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낮 12시 17분경 심문을 마치고 나온 정준영은 포승줄에 묶인 채 호송차에 탑승을 했습니다.

영장심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종로경찰서 유치장에 대기하면서 영장 발부 시 유치장으로 바로 구속이 되고, 그렇지 않을 시 풀려나게 됩니다.


정준영 포승줄


구속 여부의 최종 결과는 오늘(21일) 저녁쯤 나올 것으로 보여지네요.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부장판사는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21일 오후 8시 50분쯤 정준영의 구속영장을 발부 했습니다. 승리게이트 사건에서 구속된 첫 번째 연예인이 되었고, 함께 단체 대화방에 있었던 김모씨도 함께 구속 되었습니다.


이제 정준영은 열흘 뒤 유치장을 떠나 구치소로 수감되어 수사를 받게 될 예정이며 22일 오후 서울남부구치소로 이감 된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아직까지 경찰 수사 단계이기 때문에 현재 종로경찰서 유치장에 머물러 있고 최대 10일의 구속 시한이 끝나야 사건이 검찰로 넘어가게 되고 그 때 정준영도 구치소로 가게 됩니다.


(추가 소식 업데이트 중)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