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스페인하숙 위치와 차승원의 레시피.방송시간과 재방송 다시보기


매주 금요일 9시 10분에 방영되는 tvN의 금요 예능 커피프렌즈가 종영하고 바통을 이어 받은 프로그램 스페인하숙. 나영석 PD와 차승원, 유해진의 만남 자체만으로도 해외판 삼시세끼가 아니냐 할 수도 있고, 출연자의 역할 또한 크게 다를 거 같진 않아 다소 뻔한 소재라고 생각했었는데 3월 15일 첫 회 시청률이 7.6%, 2회는 8.3%가 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타지에서 만난 한국인에게 소중한 추억과 선물이 될 식사를 대접하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이라는 스페인 하숙은 차승원 유해진의 브로맨스 커플과 배정남이 출연해 긴 여정에 지쳤을 여행자들을 위해 먹거리와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1박 숙박비는 13유로로 한국 돈으로 16,720원쯤 되는 금액으로 알베르게 숙박비는 저렴하게는 5~7유로, 평균 12~13유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페인하숙(ALBERGUE) 프로그램 소개


"방 있어요, 밥도 있어요!"

긴 여정에 지쳤을 여행자들을 위해 세 남자가 나섰다.


한 상 가득, 푸짐한 밥상을 들고 스페인까지 날아왔다. 장장 800km에 이르는 산티아고 순례길 한복판에 등장한 하숙집. 삼시세끼를 통해 다양한 한식 요리를 선보인 차승원과 평소 여행을 좋아하는 유해진, 그리고 새로운 식구 배정남이 긴 여행에 지친 한국 여행자들에게 따뜻한 잠자리와 식사를 대접한다. 길 위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하루, 함께 해 주세요.


산티아고 순례길


산티아고 순례길이란?

199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스페인과 프랑스 접경에 위치한 기독교 순례길로 예수의 열두 제자였던 야곱으 무덤이 있는 스페인 북서쪽 산티아고 데 콤포스델라(Santiago de Compostela)로 가는 약 800km의 길로 유럽과 전 세계로부터의 성지순례가 활발해진 곳.



알베르게(ALBERGUE)란?

약 800km에 이르는 산티아고 순례길이 지나는 마을 곳곳에 위치해 있는 숙박시설로, 순례자들에게 저렴한 값에 잠자리와 식사를 제공.



식사 담당인 차승원, 숙박 담당인 유해진, 잡일 담당인 배정남 3명의 출연자의 캐미가 특유의 나영석 PD의 영상미 속에서 만들어지는 스페인 하숙의 위치는 스페인 수도인 마드리드에서 차로 약 4시간 떨어진 북서부 비야프랑카 델 비에르라는 곳입니다.




스페인 하숙 다시보기


2회까지 방송된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차승원의 된장찌개 영상입니다.



모델계 대선배로 20년간 함께 활동하며 친분이 깊은 차승원이 만들어 준 채소, 고기, 해물이 담긴 산해진미 된장찌개를 먹어본 배정남의 반응을 보니 군침이 절로 도는군요.


스페인 하숙 이케요


이케요  ㅋㅋㅋ  

합판에 톱질과 못질을 열심히 해서 식기 건조대로 사용할 2층 선반을 뚝딱 만들어냅니다.

스페인까지 와서도 이럴 줄을 몰랐다고 투덜(?) 거리면서도 유해진의 솜씨는 훌륭합니다.


유해진 영어실력


첫 외국인 손님이 도착하고 당황해하면서도 차근차근 응대를 잘 합니다. 

숙박 회화까지 유창한데요? ^^


1회 방송에서 스페인어로 의사소통하는 배정남의 영상입니다.



장보기 회화부터 일상 대화까지 메모장에 빼곡히 준비해왔네요.

차승원과의 친분으로 그냥 출연한 게 아니냐는 얘기도 있던데 잡일부터 의사소통까지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첫 하숙생에게 만들어 준 메뉴는 미역국이었습니다.



늘 연예인 출연자들에게만 맛 보이던 차승원의 요리 실력에 대한 걱정이 있었나 봅니다.

순례자는 아주 맛있게 잘 먹네요.


리빙예능이라고 불리면서 역시 PPL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스페인하숙 그릇


한국인 순례자에게 내었던 음식이 담긴 스페인 하숙의 그릇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네요.

이 제품은 CJ ENM 테이블웨어 브랜드인 <오덴세> 제품이라도 합니다.


전국 주요 백화점에 매장이 있고 서울에는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강남/잠실, 현대백화점 신촌점 등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스페인하숙 밥솥


1회 방송에서 등장한 밥솥쿠첸의 IR미작입니다.

쿠첸은 10인용(IR미작), 6인용(IR미작 클린가드), 파워블랜더를 협찬 했습니다.


스페인하숙 무선청소기


유해진이 하숙집 청소에 사용했던 무선청소기일렉트로룩스 퓨어 F9입니다.

요즘 이정재 CF가 TV에서 자주 보여지고 있고, 체험단 모집도 얼마전에 진행하던데 날짜를 잘못 봐서 놓쳤네요 



스페인 하숙 예고



3월 29일 금요일 9시 10분에는 스페인하숙 3회가 방송됩니다. 한국인 숙박객 2명에 덴마크 손님이 4명까지 영업 시작 이후 최대 인원이 몰려들어 메뉴부터가 고민인 스페인 하숙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