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미스트롯5회.1대1대결.송가인과 홍자 대결 중 탈락자는? 재방송 다시보기

홍자 비나리


목요일 밤 10시 TV 조선의 미스트롯.

이번주 5회 방송에서는 1대1 데스매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예고편부터 관심을 끌었던 송가인과 홍자의 맞대결이 맨 마지막에 방송되었네요.


방송이 끝나갈 무렵까지도 나오지 않길래 시청자들의 관심만 이끌어 내고 실제 대결은 다음 주로 넘어가는가 싶었는데 나오더군요. 그럼 결과는 다음 주인가? 했는데 그것도 아니었습니다.


송가인은 나이가 33세로 아들이 두 명 있는 전라도 행사 전문 현역 가수이며 홍자는 34세로(인스타그램 @jimin4560) 2016년 가수 진원과 공개연애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스트롯 게시물 전체보기>


<송가인 정보 보기>



미스트롯 5회 1대1 데스매치


28일 방송된 미스트롯 5회의 시청률9.4%(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 가구 기준)까지 치솟으며 다음 주 방송에서는 두 자릿수가 나올지 더욱 주목받게 되었네요. 자체 최고 기록을 매주 경신하며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5회 방송에서는 9개 조의 장르별 팀 미션 중 남은 3개 팀의 경연과 합격자들이 펼치는 본선 2라운드 1:1 데스매치가 펼쳐졌네요. 지난 6개 팀 중 합격자는 하단의 [관련 글 보기] 포스팅의 미스트롯 4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스트롯 김희진진자라 <갈색추억>


제가 주의 깊게 보고 있는 김의영이 속해 있는 김희진진자라 팀의 경연 모습입니다. 이 팀은 예선에서 전원이 올하트를 받은 참가자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발라드 트로트 장르를 선택했고 갈색추억을 선곡하게 되었네요. 지난 4회 방송에서 장르별 트로트로 나누긴 했지만 모든 곡이 댄스곡으로 편곡되어 나오길래 발라드 트로트는 어떻게 댄스로 변할지 궁금했습니다.



예상과는 다르게 정말 느린 트로트를 부르네요. 하지만 정통 트로트에 강한 김의영의 진가가 나오지 못했고, 일반인이지만 현역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보여주던 김의영은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팀 미션에서 피해를 본 케이스가 되어 버렸네요. 합격자는 리더였던 김희진과 마정미 두 명입니다.



미스트롯 민이언즈 <안동역에서>


고등부 민이언즈가 선택한 곡은 정통 트로트 장르의 '안동역에서'입니다. 가사의 내용부터가 이해가 되지 않는다던 어린 친구들이 원곡자인 진성에게 전화를 해서 원 포인트 레슨까지 받아 가며 준비를 합니다. 



10대들에게 쉽지 않은 노래가 맞았네요. 아쉽지만 민이언즈는 전원 탈락했습니다. 이 팀에서는 강혜민의 탈락이 아쉬웠네요.


미스트롯 하수의 무리수 <동백아가씨>


팀 미션의 마지막 조는 김양을 포함한 현역 가수 7명이 한꺼번에 모여있는 하수의무리수입니다.

최다 인원이며 모두 현역 가수만 모인 터라 개인적인 역량들을 어떻게 조화롭게 만들어 낼지 궁금했습니다. 올하트가 나오지 못할 경우 4명이 모여 있는 그룹 <세컨드>에게 합격자와 탈락자를 나눠도 되겠냐는 질문도 있었네요.



현역부 가수들답게 멋진 무대로 만들어줬지만 아쉽게도 조영수 심사위원의 선택을 받지 못해 올하트를 실패하고 회의 끝에 다음 라운드로 진출한 참가자는 김양과 한가빈입니다.


김양 탈락위기


합격자로 김양이 호명되자 세컨드 팀이 진출하고 본인은 탈락일 줄 알았다면서 전혀 생각지 못했다며 인터뷰를 했습니다. 리더였던 설하수는 아쉽게 탈락이네요.





미스트롯 1대1 데스매치


이렇게 7개팀 41명이 벌였던 본선 1차 라운드는 끝이 나고 또 한 번 엉뚱하게도(?) 추가 합격자로 선정된 대학부의 강승연과 걸그룹부의 장하온을 포함해 총 26명이 본선 2라운드 1대1 데스매치를 시작합니다.


총 13개 팀으로 나눠서 데스매치가 진행되며 5회 방송에 등장한 팀은 총 4개 팀입니다.


송가인 홍자 대결


지난주부터 공개되었던 1대1 빅매치 송가인과 홍자의 영상부터 먼저 보셔야겠죠? 송가인은 100명의 예선 무대에서도 1위를 기록해 <미스트롯 진>으로 뽑혔었는데 1차 본선 무대에서도 전체 1등으로 2관왕이 되었네요. (이런 또 어인 갑분1등인지 -_-;) 

대결 상대를 지정할 수 있는 권한을 얻어 송가인이 지목한, 아니 제작진이 지목해 준 상대는 홍자였습니다. 송가인의 선곡은 용두산 엘레지였고 이미 지난주부터 포털사이트에 오르내리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었습니다.



미스트롯 송가인 <용두산엘레지>



역시네요. 흠잡을 때 하나 없는 무대입니다.

현역 가수들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실력자 중 한 명으로 우승후보다운 노래를 들려주네요.



미스트롯 홍자 <비나리>


홍자의 선곡은 심수봉의 비나리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노래였는데 과연 곰탕 같은 홍자의 목소리로는 어떻게 불릴지 엄청나게 기대~!



두 라이벌의 승자는 심사위원 11명 중 8표를 받은 홍자였습니다.

홍자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고 송가인은 탈락 후보가 되었습니다.






1대1 라이벌 데스매치지만 패자는 탈락이 아닌 탈락 후보가 된다는 게 미스트롯의 본선 2차전 규정입니다. 즉 송가인은 어떻게든 구제를 받게 될 겁니다.



송가인탈락



두 사람의 대결뿐만 아니라 데스매치의 라인업 구성부터가 제작진 입김이 심하게 느껴지는 게  '오디션 프로그램 특성상 그럴 수 있다' 생각하며 봐야겠죠? 주관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봤을 땐 음이탈이 나왔음에도 11명의 심사위원 중 8명에게 선택을 받아 홍자가 이겼다는 사실에 의문이 생기며  많이 심했다 생각되네요. 승승장구 중이던 송가인을 탈락 시키는 새로운  강자 홍자의 등장이고 송가인은 부활한다는 콘셉트인 건 알겠는데 굳이 8대 3까지 차아날 심사위원의 선택은 아닌 거 같습니다.



송가인을 선택한 심사위원은 오마이걸의 승희, 조영수 작곡자, 노사연 3명이었고, 장윤정을 비롯한 나머지 마스터들은 모두 홍자를 선택했습니다. 본인들이 선택을 한 홍자가 이겼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을까요? 결과 발표 후 대기실을 비롯해 심사위원들까지 모두 멘붕이 온 거 같네요.


포털 사이트 댓글들을 보니 송가인의 실력이 훨씬 뛰어났음에도 탈락시킨 심사위원과 제작진에 대한 불만이 많던데 전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거 같네요. 송가인 10000000% 부활됩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너무 컸는지 비나리의 무대가 아쉽게 느껴집니다. 상사화가 훨씬 더 잘 부른 거 같네요. 영상은 아래 [관련 글 더보기]에서 미스트롯 3회를 보시면 됩니다.



1:1 데스매치 두 번째 매치업은 숙행과 장하온의 대결입니다.

살짝 한 쪽으로 쏠릴 수밖에 없는 대결이죠?



숙행은 방미의 <날 보러 와요>를 선택해 디스코풍의 편곡을 통해 고고장 분위기로 만들며 죽기 살기 결의를 보이며 모든 걸 쏟아붓는 무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숙행의 라이벌 매치 상대로 지목되었던 리틀 지원이 장하온입니다. 지목 당시 지원이의 반발(?)이 있었네요. ^^ 팀별 미션에서는 탈락했지만 추가 합격자로 데스매치에 진출을 했고 숙행을 만나서 <커피한잔>을 부르며 걸스힙합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트로트 무대라고 보기엔 조금 아쉬운 게 많았지만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은 인정받은 장하온은 아쉽게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미스트롯 이승연 탈락


일대일 데스매치 고등부 이승연과 대학부 정다경의 대결입니다.

각자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아코디언 연주와 한국 무용이라는 빅카드들 들고 무대에 올랐네요.


미스트롯 정다경


두 대결의 승리자는 <미스트롯 선>이었던 정다경입니다.



개그맨 김나희는 열정과 노력을 쏟아 부어 서주경의 <벤치>라는 곡을 자이브 무대와 함께 만들어 주었습니다.



리허설 무대 이후 김나희를 보며 본인 스스로의 자신감이 너무 떨어지고 많이 울던 강예슬은 주현미의 <러브레터>를 불렀습니다. 노래는 2분 남짓인데 힘들다고 울며 인터뷰 하고 연습하는 과정은 10분은 나온 거 같네요 



남은 데스매치 대진표 중 현재까지 상황입니다.


이승연(탈락후보) VS 정다경(진출)

강예슬(탈락후보) VS 김나희(진출)

송가인(탈락후보) VS 홍자(진출)


하유비 VS 안소미

우현정 VS 김은빈

두리 VS 한담희

박상연 VS 지원이

김양 VS 정미애



송가인과 홍자의 대결만큼이나 다음 주에 보고 싶은 대결이 있네요. 

제 판단으로는 현역부를 제외하고 일반인 중 가장 실력이 좋게 보여지는 정미애가 12년차 가수 김양과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김양은 백댄서들과 함께 <잡초>를 부르네요.



본격적인 데스매치가 진행되는데 이제 불필요한 화면은 조금씩 없애주면 안될까요?

물론 준비하는 과정이 궁금할 수도 있는데 노래 경연이 위주가 되어야 하는 프로그램인데 주객이 전도 되는 상황까진 아니었음 하는 소망입니다.



미스트롯 재방송


28일 방송된 미스트롯 5회의 재방송은 29일(금) 10시 30분, 30일(토) 22시 50분, 31일(일) 16시 20분 TV조선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