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커피프렌즈 위치와 백종원 섭외는 역시 나영석PD의 한 수인가?


제주도의 감귤농장의 창고를 임대해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인 커피프렌즈매주 금요일 9시 10분부터 tvN을 통해 방영되고 있습니다.


커피프렌즈는 총 10부작으로 3월 8일에 종영되며 2월 8일 방송까지 방송된 여섯 번 중 최고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5.9%로 백종원이 알바생으로 출연한 6회입니다.


방송을 보고 있노라면 tvN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묘하게 나영석 PD의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출연진부터도 최지우, 유연석, 손호준 등 이미 나영석PD와 인연이 깊으니 말이죠.


하지만 커피프렌즈의 연출은 박희연 PD이며 나영석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미 10회분까지 모든 촬영을 마친 상태이며 커피프렌즈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719번지입니다.



역시 아무나 방문할 수는 없었겠죠?

영업일을 인스타그램으로 미리 공지를 한 뒤 추첨 번호를 배부하고 당첨자들에겐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월 13일의 3차 영업 안내문에서는 12시~14시30분까지 번호표 배부, 3시 개별통보였네요.


하지만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미 방송 촬영이 끝났기 때문에 혹시나 시즌2를 하게 되면 그때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커피프렌즈 6회



커피프렌즈 자체 시청률 최고 기록의 경신은 알바생으로 출연한 백종원 대표 덕분이었습니다.

일부러 챙겨 보진 않았던 저도 백종원 대표가 알바생으로 나온다니 보게 되더라고요.

커피프렌즈 막내로서 설거지도 하고, 밭에서 감귤도 따며 재료 손질까지 많은 모습을 보여준 백대표.



커피프렌즈 백종원


실제로 촬영 전 유연석과 손호준에게 레시피를 알려주는 등 여러 조언을 하던 백대표가 갑작스러운 섭외 요청에 스케줄 확인하겠다는 절반의 허락을 하더니 제주로 내려왔습니다.


고무장갑과 앞치마 수여식을 진행하자 막내 알바생인지는 모르고 왔다면서 난감해 하더라고요.

22년 만에 매장에서 설거지를 해봤다고 합니다.


그동안 커피프렌즈는 유노윤호, 남주혁, 세훈, 바로, 백종원 등 일일 알바생들과 함께 메인 셰프 유연석과 바리스타 손호준이 공동 대표, 홀 매니저 최지우, 주방/홀 보조 양세종 등이 출연을 하며 진지하게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니 방문한 손님들이 웃음기 없이 일만 한다고 많이 놀라기도 했답니다.


커피프렌즈 최지우


커피프렌즈 주메뉴는 커피와 브런치로 핸드드립 커피나 감귤주스(병이 너무 예쁨), 프렌치토스트, 토마토 스튜 등 다양한 메뉴가 있고, 5회 방송에서는 뱅쇼가 신메뉴가 나오고 6회에서는 디너 카페로 변신하며 맥주와 함께 감바스 요리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손님마저 무장해제하게 만드는 놀라운 맛인가 봐요.

너무 맛있게 먹으니 친구가 다이어트 중인 사람 맞냐고 다그치는(?) 장면도 보이더라고요.



커피프렌즈 딱감바스


저도 간헐적 하고 있지만 TV로만 보고 있어도 침 쥘쥘인데 눈으로 보고, 코로 냄새 맡고도 참는다는 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맥주 한 캔 하고 말았 (또르르...)



커피프렌즈 메뉴


커피프렌즈의 메뉴판에는 음식 이름만 있고 가격표는 없습니다.

맛있게 먹고 원하는 금액만큼 스스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좋은 일에 기부가 된다고 하니 저라도 맛있게 먹었다면 아낌없이(?) 음식값을 지불할 거 같네요. ^^




커피프렌즈7회 예고



아무래도 설거지와 주방 보조만 하기에는 능력이 너무 뛰어난 백종원 알바생.

이번주(2월 15일) 커피프렌즈 7회에서는 본격적인 활약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백종원의 뒤를 이을 새로운 알바생은 EXO의 세훈이네요.


커피 프렌즈 6회의 재방송은 tvN에서 13일(수) 16시, 14일(목) 오전 7시 10분, 15일(금) 17시 40분입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