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보컬플레이3회.재방송.다시보기.비트박서 버클부터 한해, 배다해까지.



채널A에서 매주 토요일 10시 20분부터 방송되는 인간의 목소리로 승부하는 음악 예능프로그램  보컬플레이.

이번 3회 방송에서 B조 드래프트가 시작되었네요. 시청률은 0.7%였습니다.


A조 평가에서는 유성은이 유일한 여성 참가자였는데요.

B조에서는 남성 보다 실력 있는 여성 출연자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1~2회분 방송에서의 가장 핫했던 팀은 바로 히스와 하스의 비트박서 팀이었죠.

무삭제 풀영상까지 공개[영상 보기]되며 음원까지 출시되었네요.


보컬플레이를 시청하면서 비트박서들에 관한 관심이 완전 많이 생겼습니다.

아카펠라 프로그램인 줄 알고 시청을 시작했다가 비트박서로 빠졌네요.





보컬플레이 3회 재방송





보통 비트박스라고 하면 빠른 템포를 생각하는데 '허클'은 그런 편견을 깨는 비트박서였습니다.

중후한 목소리와 느린 템포로 승부하는 멋진 친구네요.


비트박스 대회인 <Mouth of Mouth>의 우승자로 Belong+공중도덕3를 믹스한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보컬플레이 마이티



2018 비트박스 투 월드(Beatbox to World) 챔피언으로 테크닉이나 에너지가 뛰어나지만 진정한 주무기가 눈웃음이라는 비트박서 마이티입니다.


앞선 영상의 버클과는 180도 다른 속사포랩이네요.


보컬플레이 마이티


버클이 우승했다는 대회에서 마이티는 심사위원을 했었고, 지난 방송에서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던 H-has와 Hiss와 배틀을 해서 모두 이긴 유일한 사람입니다.


뮤지 프로듀서를 제외하고 스윗소로우, 윤일상, 윤상 모두 버튼을 눌러 마이티를 선택을 했고, 본인이 선택한 최종 프로듀서는 래퍼가 있는 스윗소로우였습니다.




보컬플레이 바버렛츠



저 역시 기다렸던 여성 보컬팀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아카펠라 그룹 '바버렛츠'입니다.

한 소절만 듣고 스윗소로우는 금방 알아차리는 만큼 뮤지션들에게도 유명한 팀입니다.


국내 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바버렛츠는 북미투어부터 해외 여러 곳의 페스티벌과 뮤직마켓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실력파 그룹으로 3팀의 프로듀서로부터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가을편지와 Dance The Night Away를 믹스한 무대를 보여줬지만 결국 드래프트 월이 열리진 못했습니다. 모두 함께 기다려온 여성 보컬이었는데 결과가 다소 아쉬웠네요.


2차 드래프트를 통해 윤상 프로듀서 팀이 됩니다.



보컬플레이3회 메이트리



앞서 소개 드린 바버렛츠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입니다.

사람의 목소리로만 노래를 했지만 MR로 착각할 만큼 멋진 실력으로 이미 세계아카펠라대회, 세계합창올림픽 등 많은 국제 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베테랑 아카펠라 그룹이네요.


재즈 명곡 Autumn Leaves를 남자 3명, 여자 2명의 목소리로 이렇게 만들어 내는 능력이 놀랍습니다.



역시나 윤상 프로듀서팀이 되면서 이번 주 보컬플레이 4회 방송의 예고 영상 속 한 컷만 봐도 바버렛츠와 메이트리가 함께 꾸미는 멋진 무대가 기대됩니다.

모모랜드의 '뿜뿜'을 파격적으로 편곡해 댄스곡이 아닌 재즈 음악으로 재탄생 된다고 하네요.





보컬플레이3회 배다해



A조 경연 당시 유성은이 등장하면서 '언니가 거기서 왜 나와' 분위기가 연출되더니 이번 B조에서는 팝페라 여신 '배다해'가 출격했습니다.


안드레아 보첼리의 명곡 'Time To Say Goodbye'를 불러 프로듀서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네요.

불후의 명곡을 통해 폴포츠와의 듀엣 무대도 선보였던 그녀를 보컬플레이에서 만나게 되는군요.


배다해는 최종적으로 뮤지 프로듀서를 선택했습니다.




보컬플레이 칸



상큼 발랄 실력파 걸그룹 '칸'입니다.

가시나+에라 모르겠다를 믹스한 신명 나는 무대를 보여 드래프트월을 활짝 열었고, 윤일상 프로듀서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B조의 팀 구성은 이렇게 결정되었네요.

윤상 : 메이리트X바버렛츠

윤일상 : 칸X허클

스윗소로우 : 한해X마이티

뮤지 : 배다해X파라다이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팀은 윤상 프로듀서의 조합입니다.

히스와 하스의 뒤를 이어 보컬플레이의 레전드 무대가 나올 수 있을는지요.


토요일 10시 20분 채널A를 통해 지켜봐야겠습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