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청송맛집.송소고택맛집.심부자밥상.백일홍카페


청송맛집 심부자밥상


청송하면 달기 약수로 만든 백숙이 유명하죠?

주왕산이나 약수탕 근처에 가면 방송 출연 업소부터 블로그를 통해 입소문이 자자한 곳까지 많은 식당이 있습니다.


저도 원래 예정엔 백숙을 먹으러 가려고 식당까지 정해뒀었는데 일정이 바뀌면서 송소고택을 둘러본 뒤(관련 게시물 보기) 가까운 청송 IC를 두고 다시 백숙을 먹으러 이동하기가 여의치 않더라고요.


그래서 송소고택 맛집으로 알려진 <심부자밥상>으로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송소고택 주차장에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조선시대 99칸 송소고택의 심부자 집안의 음식을 현대인에 맞게 선보인다는 심부자밥상입니다.





심부자 밥상

주소 : 경북 청송군 파천면 덕천길 39

영업시간 : 08시~20시



송소고택에서 체험형 숙박객들의 아침 식사 때문인지 영업시간이 꽤 일찍부터입니다.







청송맛집 심부자밥상



심부자밥상은 간결한 한정식이 나오는 곳으로 가격이 8천 원으로 알고 갔는데 9천 원으로 올랐나 봅니다. 1천 원 차이지만 9천 원 하니까 고개를 살짝 갸우뚱? 하게 됩니다.




청송맛집 심부자밥상



내부도 깔끔하네요.

어른 6명 어린이 3명이 방문을 해서 8인분 주문합니다.




청송맛집 심부자밥상


청송 송소고택 맛집으로 알려진 심부자밥상의 밥상입니다. ㅋㅋ

고등어 포함 11가지 반찬이 제공되네요. (2018년 9월 26일 기준)



청송맛집 심부자밥상



다 먹고 나니 8천 원 정도면 몰라도 솔직히 9천 원은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깔끔한 정식을 먹은 느낌이고요.

제 입맛엔 뭐가 굉장히 맛있는 반찬은 없었습니다.

말 그대로 그냥 쏘쏘~




백일홍카페


송소고택의 담장 바로 옆에 <백일홍>이라는 리빙카페가 있습니다.

심부자밥상에서 식사를 하셨으면 백일홍에서 차 한 잔 마시는 코스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네요.



청송백일홍카페


가게 이름이 백일홍인데 제가 방문했을 당시 예쁘게 피어 있어 보기가 훨씬 더 좋았습니다.




청송백일홍카페


청송백일홍카페


한옥 형태의 외관도 좋지만 내부 모습도 너무 예쁘게 잘 꾸며 놓으셨네요.

여유만 좀 있었다면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와도 참 좋았을 텐데 아쉽게도 테이크아웃으로 -_-;



청송백일홍카페


커피를 주문하고 카페를 슬쩍 둘러봅니다.

뒷마당 쪽으로 가면 더 분위기 있을 거 같네요.




청송백일홍카페



청송백일홍카페


심부자밥상 보다 오히려 더 좋았던 송소고택 카페 백일홍.

청송 IC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송소고택 방문 계획이 없더라도 여유 있는 차 한잔하러 들르기엔 최고인 카페인 거 같네요.


다음번에 청송 갈 땐 꼭 머무르다 와야겠습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