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후포맛집.현지인이 추천하는 후포해수욕장 석정갈비

울진석정갈비


지난 10년간 440회 방송으로 인기를 끌며  2018년에 종료되었던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백년손님. 여러 출연자들이 인기를 얻었는데 그중 한 명이 바로 울진 후포리 할머니들과 남서방입니다. 덩달아 유명세를 치르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고 있는 곳 울진 후포항에서 현지인이 추천해줘 다녀온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후포맛집 - 석정갈비


울진 후포항을 몇 번 방문한 적이 있었지만 이번의 목적지는 기성해수욕장이었습니다.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현지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곳은 된장찌개가 일품이라는 석정갈비입니다.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삼율로 85 (삼율리 276-7)

대표메뉴 : 한우 갈비살, 삼겹살, 점심메뉴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석정갈비라는 상호답게 고깃집입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받은 메뉴는 된장찌개였습니다.

하지만 한여름 그것도 대낮에 먹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메뉴에 잔치 국수가 있길래 주문 했더니 안된다 하고, 냉면도 고기를 먹은 후에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_-;; 


이런 메뉴 주문도 직원이 한국인이 아니었던지라 몇 번을 다시 한끝에 결국(?) 된장찌개와 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둘 다 8천 원입니다.


후포맛집


밑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응?

8천 원이라는 된장찌개의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지만 관광지(?)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7가지의 밑반찬 메뉴를 보니 그럴수도.. 라는 생각이 들던 찰나.


울진후포맛집


밑반찬들이 더 나옵니다. 허허허.

간장게장도 있네요. 리필도 된다는. ㅋㅑ~~


후포리추천맛집


생선까지 모든 차림상이 준비됩니다. 


후포리맛집추천


8천 원 된장찌개에 밑반찬이 자그마치 14개입니다.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두부도 듬성듬성하게 큰 사이즈로 넉넉히 들어가 있고 역시 고깃집답게 차돌박이가 똭~!


맛은?




이 한 마디로 정리하겠습니다.


"XX이가 왜 석정갈비 가서 된장찌개를 먹으라 하는 줄 알겠다"


찌개도 찌개지만 밑반찬까지 깔끔한 맛이라 재방문 의사 200%입니다. 강원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후포를 종종 들리는 편인데 이제 식사 장소는 고정이겠군요.


고기 맛도 궁금한데 다음 번엔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