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스파밸리 맛집.1층푸드코트부터 근처 가창맛집 곤지곤지까지

스파밸리 곤지곤지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스파밸리 시설 이용에 관한 사항은 전달해드렸었죠?


[스파밸리 이용안내 포스팅 보기]


글이 너무 길어져서 스파밸리의 점심 추천 메뉴와 퇴장 이후 근처에서 먹을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스파밸리 점심


스파밸리에는 야외 시설에도 츄러스나 핫도그 등 간단한 주전부리부터 우동, 비프 스테이크, 햄버거 등 먹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미리 충전된 팔찌로만 구매할 수 있겠죠? 하지만 제대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실내로 들어가서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파밸리 푸드코트


티켓팅 이후 여기 지나오셨죠? 엘리베이터 타기 전에 닥터 피쉬 체험할 수 있고 하던 그 공간입니다. 여기 안쪽이 바로 푸드코트(식당가)입니다. 저희는 여기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중국요리 귀신반점, 분식 장군떡볶이, 일식 모모에, 한정식 영락이 영업중에 있고요.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했던 터라 각자 취향에 맞게 먹기 좋은 게 바로 푸트코트의 장점이죠. 음식 가격 또한 평균 9천 원이라 워터파크에 왔다 생각하면 그리 나쁜 가격만은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스파밸리 돌솥비빔밥

불고기 돌솥비빔밥 / 9,000원


스파밸리 육개장

한우 육개장 / 8,500원


한식당 영락에는 육개장이나 갈비탕, 돌솥비빔밥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철이긴 하지만 물놀이 중에 먹는 식사는 왠지 뜨끈한 게 좋은 건 나이가 들었다는 건가요?


스파밸리 치킨덮밥

닭다리 치킨덮밥 / 9,000원


일식당 모모에는 간단한 어묵꼬치 우동부터 왕새우&등심돈가스, 닭다리 치킨덮밥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스파밸리 짬뽕밥

순두부 짬뽕밥 / 9,000원


귀신반점에는 짜장면, 짬뽕, 탕수육, 군만두 등 기본적인 중화요리 음식과 함께 순두부 짬뽕밥이 있더군요. 이걸 주문해서 먹어 봤는데 만족했습니다.


이렇게 스파밸리 1층의 푸트코트에서 점심을 해결했고, 물놀이하다가 배고프다던 아들들은 롯데리아에서 햄버거까지 먹더군요. 참고로 워터파크의 특성(?)상 햄버거 세트에 감자튀김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스파밸리 가창 맛집 곤지곤지


점심을 든든히 먹고, 간식까지 먹었음에도 열심히 워터파크를 즐기고 나오니 저녁을 먹어야 했습니다. 하루 종일 밖에서 놀았는데 집에 가서 밥 먹는다는 건 불가능에 가깝겠죠? 평소 가창에서 밥 먹을 때 종종 들렀던 곤지곤지로 고민 없이 방문~! 



스파밸리에서 차로 5~6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소 : 대구 달성군 가창면 퇴계길 43-8 (행정리 589)

영업시간 : 11시 30분 ~ 21시

대표메뉴 : 강된장자연보리밥 7,000원 / 고등어구이 4,000원



가창 맛집인 곤지곤지 본점은 주차장이 꽤 넓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말의 경우 혼잡한 시간에 방문하시면 만차일 뿐만 아니라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 합니다. 실제로 저도 몇 번 가봤지만 대기하지 않았던 기억이 거의 없네요.



정갈한 밑반찬이 저렇게 소쿠리에 담겨 제공되며 보리밥과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는 나물들이 제공됩니다.



몇 번 갔었는데 묵사발은 처음 먹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이라서 ^^



이렇게 한 상 제공되는 가격이 7천 원이면 그리 나쁘진 않겠죠? 


곤지곤지 고등어


늘 그랬듯이 고등어구이(4천 원)을 4인 기준으로 1마리 주문해서 된장찌개와 함께 먹으면 저에겐 최고의 식단이 됩니다.


정성스러운 어머니의 손맛과 푸근한 시골 인심(직원이 그렇게 친절하다는 느낌은 없습니다)이 함께하는 건강보리밥전문점 곤지곤지

스파밸리에서 실컷 놀고 배고플 때뿐만 아니라 가창 방면으로 가실 때 한 번 들러보세요.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