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 소규모 돌잔치부터 칠순잔치까지 가능한 시화한정식 이용 후기


아버지 칠순을 맞이해 20여 분의 친척분들만 모시고 소규모 잔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장소 선정이 제일 어려웠는데요 단독홀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며 뷔페나 고깃집, 한정식 등 여러 곳을 알아보다가 최종 결정한 장소는 바로 시화한정식이었습니다.


대구소규모돌잔치


수성구 지산동의 대구지방경찰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깝기도 했고 주차장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화(詩畫)는 한자 풀이 그대로 시와 그림이 있는 한정식이라는 뜻이네요.




대구 소규모 칠순잔치 시화한정식


주소 : 대구 수성구 무학로 214(지산동 757-4)

영업시간 : 평일 12시~22시 / 주말 11시~22시

메뉴 : 점심특선 1만~1만5천 원 / 한정식 2만5천~5만 원




한정식 메뉴의 경우 삼품상은 2.5만 원, 이품상은 3.5만 원, 일품상은 5만 원입니다. 제가 예약하고 이용한 날짜가 금요일이라서 그런지 평일 가격으로 5천 원 할인이 되더군요. 이품상으로 20인 예약하고 혹시 모르니 최대 인원은 24명으로 한 테이블 정도 여유를 두게 말씀드렸습니다.


시화한정식 점심특선


수성구에서 칠순잔치뿐만 아니라 소규모 돌잔치까지 가능한 시화한정식은 잔칫상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혜택과 함께 생일자는 미역국이 제공되기도 하더라고요.


시화한정식 원산지 표시판


언젠가부터 맛집 포스팅을 위한 사진으로 빠져서는 안 될(?) 원산지 표시판입니다.

품목별로 참고하시고요.


칠순잔치 현수막


칠순을 위한 기본 현수막도 있었지만 저는 미리 주문을 해서 별도 제작을 했고 잔칫상에 올려질 과일과 떡케이크, 양주를 따로 준비했습니다. 시화한정식에서 제공되는 물품은 테이블과 식기류, 조화입니다.


칠순 케이크 토퍼


아버지 칠순을 맞이해서 처음으로 케이크 토퍼도 준비해봤네요.


대구소규모칠순잔치


시화 한정식은 단독홀 형태이며 제가 이용한 룸은 테이블 6개를 놓고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크기였습니다. 


수성구 소규모 돌잔치


최신곡까지 들어가 있지는 않지만 노래방 기계도 있고, TV도 준비되어 있어서 USB를 통한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돌잔치를 진행하더라도 전혀 문제가 없을 만큼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음식들이 하나둘씩 나왔습니다. 가족 친지 사진 찍으랴, 칠순잔치 행사 진행하랴 너무 바빠서 음식 사진을 제대로 찍었는지도 모르겠네요. 빠진 종류가 있겠지만 중요한 건 맛이겠죠? 

시화 한정식의 음식들은 정갈하게 아주 맛있습니다. ^^


수성구 칠순잔치


생일자에게 제공되는 미역국 상입니다. 아침에 드셨지만 저녁에도 또 드신 아버지 ^^



대구에서 소규모 돌잔치나 칠순잔치 장소를 찾으신다면 수성구 지산동에 있는 시화한정식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저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만족한 단독홀과 음식 맛이라서 다음 번 양가 어른의 잔치도 여기서 쭉 해볼까 생각하고 있네요.


예약할 때 계약금 5만 원 드렸고, 20인분 식사 평일 5천 원 할인으로 3만 원씩 60만 원 그리고 주류 비용 정도 해서 아버지 칠순 기념 가족 식사를 마쳤네요.


※ 음식 맛과 업소 시설에 대한 의견은 주관적일 수 있으며 제 돈 주고 먹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