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TV정보

미스트롯 군부대 행사미션 역시 지원이.예고 엔딩은 왜 송가인과 홍자야?


100억 트롯걸을 찾는 국내 최초 트로트 오디션인 <내일은 미스트롯>이 4월 11일 목요일 밤 10시부터 TV조선을 통해 7회가 방송됩니다. 1대1 데스매치에서 탈락한 6명(이게 먼 1대1 대결이여 -_-)을 제외한 20명의 참가자들이 4명씩 팀을 이뤄 군부대(백마부대)에서 행사 미션을 진행합니다. 


본선 3차 대결은 팀 전체 공연과 팀별 에이스 1명의 단독 공연의 합산 점수가 1등인 팀은 전체가 다음 라운드 진출이고, 그렇지 못한 팀은 역시 일부 멤버만 해당되는 듯하네요.


미스트롯 군부대 행사 팀 명단

A조(PX) : 한가빈, 한담희, 우현정, 정다경(에이스)

B조(트롯여친) : 하유비, 숙행, 김희진, 송가인(에이스)

C조(4공주와 포상휴가) : 두리, 김소유, 공소원, 장하온(에이스)

D조(되지) : 마정미, 이승현, 정미애, 김나희(에이스)

E조(미스뽕뽕사단) : 홍자, 박성연, 강예슬, 지원이(에이스)





미스트롯 7회



예고를 통해 확인된 팀별 에이스는 송가인, 정다경, 지원이 3명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장면은 또 홍자와 송가인이 클로즈업 된 화면이군요. 이렇게만 봐서는 이번 팀 미션에서 통과한 사람은 송가인이고 홍자는 탈락으로 보입니다만 이게 낚시성 편집인지 실제 결과인지는 방송을 봐야 알 수 있겠네요.


송가인과 홍자의 대결 구도는 이제 그만 우려먹어도 될 법 한데 언제까지?


제가 1회부터 본방 사수를 하면서 생각해 둔 TOP3에 홍자는 아쉽지만 없습니다. 곧(?) 홍자가 탈락하는 상황이 나올 것도 같은데 그게 이번 주 방송이 될 수도 있겠네요. 미스트롯은 오늘까지 포함해 최대 4회분 방송이 남았고 본선 3차 무대에 진출한 참가자가 20명이나 되는데 7회에서는 최소 10명 정도만 남겨둬야 TOP10으로 남은 방송을 꾸려 나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정다경 3단고음


PX팀의 에이스로 나오는 정다경은 3단 고음으로 백마부대 장병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송가인 티얼스


미스트롯 최고의 스타 송가인은 tears(티얼스)를 열창합니다.


군부대 미션이 끝나면 다음 라운드는 장윤정, 남진, 김연자의 명곡들을 부르는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과연 누가 부르게 될는지 오늘 방송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송가인 병원

<출처 : TV조선 블로그>


11일 TV 조선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송가인이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경연을 몇 시간 앞두고 숙행, 하유비, 김희진과 함께 병원을 다녀왔다던데 이것도 역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의 뻔한 스토리 전개일 거 같네요. 

암요. 병원 꼭 가야죠. 그래야 성대결절을 이겨내고 더 열심히 노래 했다 할 수 있으니 말이죠. 





본 방송 이후 주요 영상


그랬습니다. 일단 송가인이 병원을 다녀온 거에 대해선 경연에 아무 문제가 없었고요. 4월 11일 7회 방송 상황별 주요 영상과 백마무대 미션 결과입니다.


<트롯여친>


송가인, 숙행, 하유비, 김진희가 속한 트롯여친의 풀버전 영상입니다.



송가인이 속해 있었던 <트롯여친> 팀이 본선 3차 무대의 첫 번째로 공연을 했고 5팀 중 꼴찌를 했습니다. 숙행은 행사에 잔뼈가 굵은 참가자인데 생각보다 좋지 못한 공연이었네요. 



행사는 이런 흥이 있어야죠. 관객 유도 능력도 심사 기준이 될 텐데 이 무대가 트롯여친에서는 제일 좋았네요. 하지만 아무래도 경연에서 중요한 게 순번인데 1번이라는 악재의 영향으로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고 에이스로 출전하는 송가인이 이를 갈고 등장해서 티얼스를 열창합니다.


<4공주와 포상휴가 - 사랑의 밧데리>


공소원, 두리, 장하온, 김소유가 속한 팀입니다. 컨셉을 공주에 맞추다 보니 아무래도 김소유가 많이 힘들어할 수밖에 없었네요.



<되지 - 어머님께>


정미애, 마정미, 이승연, 김나희의 팀입니다. 행사 미션이었지만 퍼포먼스보다는 가창력으로만 승부하기로 결정하고 어머님께를 선곡 했네요. 탁월한 선택입니다. 군대에서 감성을 자극하기엔 역시 엄마죠. 



마정미의 랩 실력에 놀랐습니다. 목소리 너무 좋네요. 정미애는 늘 응원하고 있고요~!

노래가 끝나자 5팀 중 유일하게 앵콜요청까지 받았습니다. 하지만 경연 무대다 보니 준비되었을 리가 없고요. 그만큼 군장병들에게 멋진 무대가 되었네요.


<미스뽕뽕사단 - 위아래>


본선 2차 경연에서 1등을 한 홍자 지원이, 박성연, 강예슬을 불러 함께 꾸린 어벤저스 팀 미스뽕뽕사단입니다. 지원이는 군부대에 3년 만에 돌아왔다고 하는군요. 원조 군통령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습니다.



빠른 노래가 어울리지 않았던 홍자가 예상외로 괜찮은 무대를 만들어주네요. 팀 구성 당시 지원이에게 묻어가는 분위기가 느껴진다는 악플들이 많던데 열심히 준비했네요.


<PX - 땡벌>


제가 지목하고 있는 또 다른 우승후보 정다경이 우현정, 한담희, 한가빈과 함께 뭉친 PX입니다.



예선전 시작 당시 고등학생 신분이었지만 이제 우현정도 20살이 되었네요. 


군부대 미션의 점수 합계는 1차(팀대결)와 2차(에이스대첩)으로 나눠집니다.

각 경연마다 심사위원(마스터) 10명이 100점 만점으로 심사를 해 최고 점수는 1000점이 되고, 500명의 백마부대 군장병들이 좋은 무대였다고 버튼을 누른 점수(최고 500점)와 합산이 되어 총 1500점 만점이 됩니다.


미스트롯 군부대 결과


심사위원들의 성적으로는 5위 트롯여친(854점), 4위 PX(885점), 3위 되지(922점), 2위 미스뽕뽕사단(928점), 1위 4공주와 포상휴가(939점)였는데 군인 점수와 합계한 점수의 순위는


미스트롯 군부대 결과


1위가 되지입니다. 대박!!

심사위원 점수는 3위였지만 군장병들에게 제대로 어필이 되었네요. 합계 점수 1395점으로 미스뽕뽕사단을 3점 차로 근소하게 앞서 1위가 되었네요. 2위는 미스 뽕뽕 사단, 3위는 4공주와 포상휴가, 4위는 PX, 5위는 트롯여친입니다.


되지 팀의 막내 이승연은 제작진에게 진짜인지 몇 번을 확인하네요. 대반전이었습니다. 하지만 2위 팀과의 점수 차이는 불과 3점이고 꼴찌인 트롯여친과도 77점 차이로 1500점 만점의 에이스 대첩에서는 가시권에 있는 점수입니다.


이를 갈고 각 팀의 에이스 무대가 시작됩니다.




<송가인 Tears 풀버젼>


팀 대결 5위였던 트롯여친에서는 송가인이 에이스로 출격해 티얼스를 부릅니다. 이미 지난주 예고 이후 기대감이 한층 높아져 있는 무대죠.



경연 몇 시간 전에 병원을 다녀 온(?) 목 상태라고 하기엔 거의 정상에 가깝네요.


<김나희 빙글빙글 풀버젼>


팀 대결 1위 팀 <되지>의 에이스는 김나희였습니다.

읭? 정미애가 아니었네요. 이 무슨 제작진의(?) 무리수인지. 팀원들의 만장일치(?)로 김나희가 에이스가 되었고 열심히 노력한 무대를 보여줍니다만 조금 아쉬운 건 사실이네요.



<정다경 내가 저지른 사랑 풀버젼>


발라드지만 20대 남자들의 노래방 최애곡이라 판단하고 과감하게 임창정의 노래를 들고 나온 정다경. 3단 고음의 가창력을 보여주지만 김영수 마스터의 심사평은 선곡 실패였습니다. 저 역시 같은 생각이었죠. 



고음 부분에서 음이탈이 나오는 등 불안하게 노래를 마친 정다경은 결국 눈물을 쏟아냅니다. 한 번도 우는 장면을 본 적이 없었는데 부담이 컸던 거죠. 이 친구 제가 보기엔 어떻게든 TOP3까지는 올라가야 할 실력자입니다.


<장하온 달라달라+어머나 풀버젼>


4공주와 포상휴가 팀의 에이스는 장하온이었습니다. 팀 구성 당시 과연 누가 에이스로 나오게 될지 궁금했는데 솔직히 말해 딱히 눈에 띄는 참가자가 없다 싶었거든요. 공소원 정도가 나오면 그나마 승부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선택은 장하온이었고 역시 노래보다는 댄스 위주의 공연으로 심사위원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합니다.



4팀의 에이스 무대가 끝나고 남은 건 지원이였습니다만 결국 다음 주로 편성을 미뤄버리는 제작진. 역시 그럴 줄 알았습니다. 기다려야죠 별 수 있나요. 


4월 11일 미스트롯 7회의 시청률은 11.9%로 또다시 자체 최고 기록 및 역대 케이블 TV 예능 시청률 1위 기록을 경신하게 되네요. 미스트롯 재방송12일(금) 10시 30분, 13일(토) 22시 50분, 14일(일) 16시 20분 TV조선에서 볼수 있습니다.


[미스트롯 준결승 보기]


[홍자 정보 및 노래영상 모아보기]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