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홍보단/체험단

코멕스 자연으로 돌아가는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 솔직한 후기


최근 들어 1회 용품 사용 제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최대한 사용을 자제하고자 카페를 갈 때도 반드시 텀블러를 지참하는 것부터 실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별생각 없이 사용하고 있는 1회 용기들이 아직 많은 거 같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할 경우 폐기 문제를 비롯해 최대한 자연을 아낄 수 있는 그런 제품이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하던 터에 알게 된 코멕스<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 제품이 있더군요.


좋은 기회가 되어 한 번 사용해보았습니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코멕스


자연으로 돌아가는 바른용기


플라스틱 폐기 문제를 해결한 주방용품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밀폐용기, 다회용기, 소모용품)는 산화 생분해 촉매제인 TGRⓇ을 첨가한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제품입니다.



산화 생분해 촉매제란?

플라스틱에 첨가 시 열 또는 화학 반응을 통해 1차 분해, 미생물을 통해 2차 분해가 되어 사용 후 폐기하면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만드는 물질로 자연 상태에서 미생물, 온도, 수분 등에 의해 분해되어 자연계로 선 순환시키는 원료.



즉 쉽게 말해 산화 생분해 촉매제가 사용된 제품의 경우 서서히 썩어 없어지기 때문에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좋다는 플라스틱의 편리성을 적극 활용하면서도 늘 고려 대상이었던 자연환경 파괴에 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거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산화 생분해성 플라스틱 기술이 적용된 코멕스의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 상품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주방에서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통(바른용기)과 위생장갑, 지퍼백 그리고 야외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는 다회용기들이 있습니다.



제품마다 <당신은 지금 깨끗한 지구를 위한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왠지 모를 뿌듯함이 느껴지는데요? ㅎㅎ



제가 사용하는 코멕스의 바른용기는 450ml(직사각 2호), 700ml(정사각 2호), 1.1L(직사각 4호/정사각 21호), 2L(직사각 40호)까지 총 5종류입니다. 



바른용기 제품들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며 폐기 시 온도, 습도 등 미생물이 자랄 수 있는 일정 조건에 이를 때만 분해되기 시작한다는 녹색인증 마크도 있네요.


코멕스 플라스틱 통


다이어트를 위해 현미밥을 먹고 있는데 식구들 밥은 전기밥솥이 함께해주고 있지만 제 밥은 코멕스의 바른용기가 지켜주고 있습니다. 냉동 보관했다가 먹을 만큼만 데워 먹고 있죠. 

물론 전자레인지 사용 시 반드시 뚜껑은 분리해서 ^^


코멕스 다회용기


코멕스의 자연으로 돌아가는 다회용기 공기1호에 이렇게 딱~!

찰떡궁합이죠?



코멕스 다회용기 찬그릇은 121*21mm 크기이며 접시 용기는 180mm, 200mm, 230mm 제품이 있습니다.


다회용기 역시 사용 후 폐기 시 자연에서 산화 분해 및 생분해되어 자연계로 선순환 된다는 안내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당연히 재활용이 가능해서 좋지만 더 좋은 건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는 거. 

정말 좋네요! 다회용기 공기 1호는 지름이 125mm, 2호는 135mm이고 우동그릇은 190mm입니다.



활용도를 봤을 때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제품은 바로 지퍼백과 위생롤백이 아닐까 싶네요.


자연으로 돌아가는 지퍼백은 180*200mm, 250*300mm, 250*350mm, 170*250mm까지 총 4종류가 있으며 위생롤백은 170*250mm, 250*350mm, 300*400mm, 350*500mm 등 다양한 사이즈로 필요한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간식을 위해 만든 식빵을 바른 용기에 보관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지퍼백에 담아 가방 속에 넣어주면 부피를 줄이기에도 안성맞춤이네요.



음식을 만들 때뿐만 아니라 위생장갑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겠죠?


코멕스 제품


이렇게 다양한 친환경 제품 외에도 도마를 비롯한 신제품들이 폐기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깨끗한 지구의 미래를 위해 노력중인 코멕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한 번 사용해 보면서 제품의 우수성을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밀폐용기나 다회용기, 소모품은 코멕스의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를 계속 사용하면서 깨끗한 지구를 위한 소비를 이어가야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코멕스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