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월드컵결승.프랑스와 크로아티아 양 팀 주요사항 확인하세요.


러시아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VS 크로아티아




12일 새벽 3시에 펼쳐졌던 잉글랜드의 4강전에서 연장전 혈투 끝에 극적으로 역전승을 이끌어낸 크로아티아!

전반 5분 만에 잉글랜드에 선제골을 내주면서 경기를 끌려가던 크로아티아는 후반 23분 이반 페리시치의 골로 동점을 만들더니 연장 후반 4분에 마리오 만주키치의 골이 터지면서 극적인 역전 승부를 만들어 냈습니다.

지난 1998년 월드컵 무대에 첫 데뷔 한 크로아티아는 20년 만에 결승 진출의 기적을 만들어 냈네요.

특히나 크로아티아는 이번 대회 16강전부터 3게임 연속 연장전 승부에서 승리를 거둔 놀라운 뒷심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잉글랜드 하이라이트(주요장면)부터 보시죠.

전반전 / 후반+연장전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의 상대는 프랑스(피파랭킹7위)이며 공교롭게도 크로아티아(피파랭킹20위)가 월드컵 무대에 데뷔했던 98년 이후 20년 만에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결승전은 16일(월) 0시부터 시작 되고요, 만주키치와 음바페의 활약에 따라 이번 월드컵의 우승팀이 결정되는건가요!


'사커파워인덱스'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본 결과 프랑스의 우승 확률은 59%, 크로아티아는 41%로 예측되었네요.

러시아 월드컵 마지막 경기를 치맥과 함께 하기엔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넘어가는 0시라 헬요일이 걱정스러운 시간이긴 합니다. ^^


이번 월드컵 3,4위전 일정은 벨기에와 잉글랜드가 격돌하며 토요일 밤 11시입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