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독일 하이라이트.대한민국 독일16강 탈락.김영권을 본 독일반응은?


한국독일 주요장면(하이라이트)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국이자 현재 피파랭킹 1위 독일이 F조 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2패의 대한민국과 마지막 3차전 경기를 벌였던 독일은 승리를 거둔 뒤 멕시코-스웨덴의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은 팀이었는데요.


전반전에 0대0 대등한 경기를 보이던 대한민국은 결국 후반전에 대형사고를 만들었네요.

대한민국-독일의 전반전 하이라이트(주요장면) 보시죠


한국독일 전반전 하이라이트(주요장면)




전반전부터 동 시간에 진행중인 스웨덴-멕시코 경기 소식이 들리는데 후반 4분 1대 0으로 스웨덴이 이기고 있다더니 결국 3대 0으로 멕시코를 물리치는 1차 기적이 발생했구요, 이 소식이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탈락이 확정되기도 했지만 조급해 지는건 독일이었습니다. 

전후반 90분 경기가 끝나고 0대 0으로 비기면서 대한민국은 1무 2패로 16강 탈락이며, 독일도 함께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가 싶었는데 경기는 이때부터 시작이었습니다.

추가시간에 김영권과 손흥민의 두 골이 터지면서 대한민국이 독일을 이길거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없었을겁니다.


김영권은 광저우 에버그란데 소속의 수비수로 이번 월드컵에서 3경기 모두 출전해서 1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럼 한국과 독일의 후반전 주요장면 보시죠.


한국독일 후반전 하이라이트(주요장면)






솔직히 3패를 예상했던 이번 러시아월드컵.

1승 2패의 기록으로 마무리 했지만 조현우 라는 특급 스타를 발굴해 낸거 같아 위안이 됩니다.


조현우 하이라이트 보기


최근 월드컵 4개 대회 우승국 중 3개국이 조별 예선 탈락 했다는 징크스가 있군요.

독일도 피해갈 수 없었나 봅니다.

56년 만에 2회 연속 월드컵 우승을 노렸던 독일반응은 큰 충격으로 1938년 이후 최초로 조별리그 탈락의 수모를 겪고 짐을 싸게 되었네요.

대진추첨 당시 독일과 멕시코가 16강 진출이 예상되었는데 스웨덴이 조1위, 그 뒤로 멕시코, 대한민국 그리고 독일이 꼴지로 탈락입니다.


실현 가능성이 제로에 가까웠던 독일전 2골차 승리로 16강 진출의 기적은 너무나도 아쉽게로 스웨덴의 대반란으로 무산되었네요.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