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정환 어록. 월드컵 경기 중 히트쳤던 말!말!말!


러시아 월드컵 안정환 어록




러시아 월드컵이 프랑스의 우승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1승 2패로 16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세계 랭킹 1위 독일을 2-0으로 이기면서 동반 예선 탈락하는 물귀신(?) 작전을 쓰기도 했던 대회로 기억에 남겠네요.

월드컵은 끝났지만 이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성적뿐만 아니라 아직도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MBC 축구 해설위원 안정환 어록입니다.

당초 SBS의 박지성, KBS의 이영표 해설위원들과 비교해 시청률 꼴찌를 기록할 거라는 예상들이 많기도 했고요, 솔직히 저도 이번엔 SBS의 빼-박 콤비(배성제, 박지성)의 중계를 주로 봤답니다.

대한민국 경기가 끝나고 나면 늘 인터넷에 화제가 되는 건 바로 안정환 해설위원의 주옥같은 말잔치였는데요.

대체 어떤 얘기들을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1. 꼴등하고 싶지 않아요!

선수뿐만 아니라 꼴등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러시아로 가기 전부터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심정을(?) 밝혔었네요. ㅋㅋ

실제 월드컵 개막전의 시청률을 KBS 3.3%, MBC 2.9%, SBS 2.7%가 나왔고요, 수도권 20~49세 시청률 기준으로는 1등이네요.




2. 세상이 뒤집어질 겁니다 (독일팀 경기)

첫 번째 골이 터지고도 의외로(?) 담담한 모습입니다. 그리고는 정말로 필요한 얘길 하는 안정환 해설위원의 마지막 멘트 멋집니다.





3. 말말말 랭킹쇼 TOP10

미친 입담으로 화제를 모았던 안정환 해설위원의 말말말  TOP10입니다.

유머, 재치, 감동이 아주 수준급인데요? ^^



4. 대한민국 경기의 대표 어록

  1) 스웨덴 경기 : 중동에만 침대가 있는 줄 알았는데 오늘 북유럽 침대가 좀 많이 나온다

  2) 멕시코 경기 : 태클은 무책임한 회피일 수 있다 / 우리 선수들은 왜 한 명을 돌파하지 못합니까?

  3) 독일 경기 : 경차가 스포츠카 이길 수 있다 / 욕먹기 전에 좀 잘하지!



MBC의 서형욱 위원, 김정근 캐스터와 호흡을 맞췄던 안정환 위원은 경기가 거듭될수록 더욱 재미있어지는 입담과 멋진 호흡으로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더니 결국 월드컵 결승전 중계는 전체 시청증 기준으로 10%가 나왔고, 특히 수도권 20~49세 기준으로는 5.6%의 시청률로 타 방송사 대비 2배를 기록하기도 했네요.

저도 결승전은 MBC를 봤었습니다. ㅋㅋ


물오른 예능감에 이어 월드컵 해설위원으로도 맹활약을 한 안정환.

강호동, 서장훈과 함께 스포츠 스타 출신 예능인 Big3 체제를 굳혀가는 건가요?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