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홍보단/대구시민기자단

대구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 현장의 모습


대구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



지난 4월6일 금요일.

대구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이 대구콘텐츠코리아랩 9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인 시장님도 모시고 시청에서 발대식을 가졌는데

올해는 지방선거 때문에 시장님은 오실 수가 없고,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를 위해

이곳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어쩌다 보니 2018 대구시민기자단을 대표해서

선서문 낭독과 위촉장 수여를 받게 되어

리허설 진행 겸 조금 일찍 도착했네요.


다과가 아주 멋지게 준비 되어 있었습니다.







인친이었던 준호도 기자단으로 뽑혀서 같이 갔는데

포토존에서 점프샷으로 인증 남겨 주고요..



시작 시간이 되자 속속 도착하는 기자님들.





대구시청 담당자 분들과 홍보대행사를 맡고 있는

뉴스원 식구들 소개도 있었구요.






오리엔테이션 시작.

역시나 서먹한 기자님들을 위해

레이레이션부터 진행 됩니다.


제가 받은 낱자는 '구'

8명이 모여서 문장을 만들어야 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출저 : 대구시 공식 블로그 다채움


기자님들과 함께 만든 문구는

[대구최고좋고좋아]


이게 끝이 아니고 게임에 통과하기 위해선

8명의 이름을 모두 암기해야 했는데..


물론 제 머리로는 가능할리가 없..죠 






이름을 다 암기 하지 못하면 이렇게 댄스를 ^^






두 번째 레이레이션은 퍼즐 맞추기였습니다.

무작위로 지급 되었는데 난이도 최상의 [하중도]

결국 시간 내 다 맞추지 못했답니다. ㅎㅎ





출저 : 대구시 공식 블로그 다채움



대표 선서 및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 2부 행사의 막이 올랐습니다.


영문기자단, 중문기자단.

그리고 저.. 이렇게 선서를 했네요.





다행히도 어버버.. 하지 않고

선서문 낭독을 잘 마쳤네요.








기자단이 된 소감이나 포부를 적어

타임캡슐에 담아두기도 했습니다.

해단식 때 오픈 된다네요.







출저 : 대구시 공식 블로그 다채움






이번 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에서 

지급 받은 물건들 입니다.


기자증과 명함은 취재 할때 필수겠네요..


작년엔 실시간 기사작성의 용이성을 위해

블루투스 키보드도 제공된거 같던데.

살짝 아쉽네요.. ^^


네이버 이웃추가 

티스토리 이웃추가 

이웃추가



↓↓전국맛집소개↓↓



대구시 다채움 블로그에서 자세히 보기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