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정보

무선청소기 비교. LG,다이슨,삼성 제조사별 장단점 확인 후 최종결정은?




무선청소기 비교



지금 몇 년째 우리 집 청소를 담당하고 있는 요 녀석.

얼마 전부터 제 성능을 다 발휘하지 못하고 있어서 서비스센터로 종합검진(?)을 받아야 할지, 

아니면 새로운 상품으로 써야 하는지 고민만 한지는 한참 됐습니다 -_-;



지난달에 이사를 했더니 평수가 커졌다고 유선이 훨~~~신 더 불편해졌는데다 청소기를 교체하게 된다면 요즘은 두말할 거 없이 무선 청소기를 사고 싶다만 어떤 제품이 좋을지 고민이 되네요.



다이슨청소기V8


마눌님 아니 주부들의 로망이었던 다이슨 제품을 제일 먼저 고민을 했었지만, 아무래도 흡입력과 배터리 수명 그리고 AS 문제를 간과할 순 없겠더라고요. (다이슨의 V8 흡입력은 155W입니다)


성격상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김 당장 들고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가는 게 최곱니다..



그래서 차라리 저렴한(?) 로봇 청소기로 다시 우회를 하고 자연스럽게 관심 있었던 샤오미 녀석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지요.

대륙의 실수 샤오미 제품들 가성비 하나는 끝내주니 말이죠 ㅋㅋ



앱을 통해 원격으로 청소를 시킬 수 있다는 건 최고의 메리트인 거 같습니다.

주변에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의 만족도도 높더라고요.


다만 이 녀석이 제 기능을 발휘하려면 바닥에 물건들이 없어야 한다는 점.

그럼 어차피 그걸 치워야 하는 거고, 결국 로봇청소기의 한계(?)점이 되는 거 같다고 우겨(?) 봅니다.


자.. 그래서 결국 다시 무선 청소기로 돌아오게 되었고 국내 출시 제품을 살펴봅니다.


LG전자에서 A9 상품이 출시 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옳거니~ 이제 국내 제품도 나오는구나.. 했더랬죠.


LG무선청소기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강력한 2중 회오리로 철저하게 먼지를 분리하는 2중 싸이클론으로 자사 핸디스틱 제품 중 최고 흡입력을 자랑한다...던데 흡입력은 140W..


A9의 경우 일반 모드로는 30분 내외, 터보 모드는 6분 남짓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집에서 청소할 때 늘 제일 강하게 쓰는 터라 140W에 대한 스스로의 만족도가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보류해 두고 있던 찰나..







삼성 파워건


삼성에서 이에 뒤질세라 무선 청소기 시장에 제품을 출시했네요.

150W의 흡입력의 파워건.


흡입력이 A9 보다 커지면서 공기와 먼지 분리율을 99%까지 끌어올렸고, 착탈식 배터리로 2개 모두 사용 시 최대 80분까지 청소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배터리 관련 사항은 LG A9과 동일합니다.)



삼성무선청소기


파워건은 50도까지 꺾이는 플랙스 핸들로 낮고 깊숙한 곳의 청소도 용이한 장점이 있네요.


이로써 우리 집 새로운 청소기의 종착역은 파워건이 되는가 보다..하던 찰나에 LG에서 신모델이 출시되더군요.


정말 가전제품은 죽을 때 사야 하는 게 맞나 봅니다.

좋긴 하지만 신제품들이 자꾸 나오니 말이죠..


LG코드제로T9


Opppppppp's

코드제로 T9. 이 녀석 괴물입니다.


250W의 세계 최고의 흡입력, 그리고 7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를 99.999%까지 차단이 된다고 합니다.

삼성의 99% 보다 어쨌든 높은 수치인가요? ㅎㅎ


불과 A9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어떻게 흡입력이 250W까지나 되었지 싶었지만 T9은 몸통이 있지요.. ㅋㅋ


LG무선청소기스펙



아무래도 최신 제품이다 보니 어떤 게 더 좋은지 좀 더 살펴봤습니다.



LG T9몸통


저한테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일단 제품 사이즈는 이렇다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요.

모터는 10년 보증입니다.


얼마 전에 LG 세탁기를 샀는데 거기 모터도 보증기간은 10년이었네요.. ㅋㅋ



LG T9


장애물을 피해 똑똑하게 따라오는 로보센스라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직접 체험해 보고 싶네요.


UWB 센서를 통해 손잡이와 본체간의 거리가 걸어지면 최적 거리인 1M 유지를 위해 청소기가 자동으로 이동!!

기존의 유선 청소기를 끌고 다니는 거랑은 선이 없다는 거 말고도 차원이 다른 거겠죠?








LG T9 헤어브러시


LG T9 핸들




이젠 무선 청소기를 사려면 70만 원 이상은 거뜬하게 줘야 하는 소형 아닌 소형가전제품이 되어 버렸네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어떤 제품이 좋을지 고민이시죠?


청소기 또만 어차피 구매하면 고장이 나지 않는 이상 쉽게 바꾸지 않는 제품이다 보니

각 제품별로 좀 더 장단점들을 살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전 주말에 직접 매장에 가 보려고요. ^^




[2019년 1월 28일]


거짓말같이 딱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또다시 무선 청소기의 고민에 빠졌습니다.

청소기 구매 고민 시즌(?)이 따로 있는 건가요? -_-;

(아마도 13월의 월급 영향인 듯 합니다)


가까운 지인이 우연히 신용카드 개설하면서 삼성 무선 청소기를 행사 가격으로 구매를 했는데 여러모로 실망이 크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LG나 다이슨에 비해 삼성 청소기의 인지도가 떨어지는 이유가 다 있겠다.라는 조언을 들으니 구매 의사가 적어지네요.


다이슨의 V10 보다는 아직은 V8 카본 파이버가 가심비가 훨씬 좋을 거 같고.



LG의 코드제로 시리즈 상품들 중에서는 A9이 제일 적당할 거 같고.


어머니. 후회하지 않으시겠습니까?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머니.

이제는 A9를 들이셔야 합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