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2020수능일정및세부계획.올해부터 달라지는것

2020수능일정


7월 7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20학년도 수능시험 세부계획을 공고했습니다.

이미 3월 기본 계획 발표 당시 알려진 바와 같이 올해 수능 시험일은 11월 14일 목요일이며 원서 교부 와 접수 및 변경은 8월 22일(목)부터 9월 6일(금)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진행됩니다. 성적 통지표는 12월 4일까지 재학 중인 학교나 원서를 낸 기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재학생을 제외한 졸업생과 검정고시생은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가능)




2020학년도 수능


2020수능범위


2020학년도 수능의 영역/과목별 출제 범위와 배점입니다. 예년의 출제 기조를 유지해 난이도의 급변 없이 적정 난이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초고난도 문항 출제는 지양하겠다는 평가원장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2020학년도 수능 기본계획


기본 계획 발표 당시 고등학교 교육 과정을 충실히 이수했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문항을 출제하겠다는 큰 틀을 제시했었죠.


EBS수능


EBS 수능 교재의 연계성 역시 전년과 같이 70% 수준을 유지하며 영어 영역은 한글 해석본을 암기하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6학년부터 적용한 EBS 연계 방식 또한 올해도 유지하면서 절대평가로 실시됩니다. 


수능한국사기준


필수로 지정된 한국사도 우리 역사에 대한 기본 소양을 평가하면서도 수험 부담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핵심 내용 중심으로 평이하게 출제하지만 한국사 영역 미응시자의 경우 수능 성적 전체가 무효 처리됩니다. 영어 영역과 동일하게 절대평가로 치러지며 성적통지표에도 등급만 표시되고 표준점수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능 준비생이라면 이미 다 알고 계시겠죠? ^^



[수능 시험 휴대 가능 물품]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흑색 연필, 흰색 수정테이프, 지우개, 흑색 0.5mm 샤프심


[수능 시험 반입 불가능 물품]


통신, 결제, 블루투스 기능이 있거나 LCD,LED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가열담배(궐련형 전자담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의 전자기기




2020 수능에 달라지는 것


[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1. 성명과 수험번호 기재란 옆에 '제 ( ) 선택'과 같은 형태로 해당 과목이 몇 번째 선택과목인지 표기 

2. 탐구영역의 OMR 답안지에도 제1선택과 2선택의 답란을 다른 색으로 인쇄

3. 문제지 측면에 과목명이 색인 형태로 표기



[기타사항]


응시료 환불 :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 합격, 입대 등의 수험생은 11월 18일~22일에 원서 접수한 곳으로 신청

응시료 면제 :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 대상사 포함)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