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추석선물.설문조사 참고해서 추천선물세트 준비하세요(광고X)


추석선물세트순위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22일(토)부터 대체 휴일 26일(수)까지 총 5일간의 추석 연휴입니다.


늘 명절이 되면 이번엔 부모님 선물은 뭐가 좋을까, 시부모님 선물이나 처가댁 선물은 뭐가 좋을까 고민이시죠?


뭐니 뭐니 해도 머니가 최고인가요? ^^


편리하거나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현금(상품권)을 많이 선호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어른들의 마음은 그렇지 않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된 <추석선물> 키워드 중 가장 많이 선택된 건 무엇일까요?




추석선물 연관 키워드




작년 추석을 앞두고 <추석선물> 키워드로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건 41.7%의 <건강식품>이었습니다.


역시나 추석 선물로는 홍삼이나 블루베리, 케일 등의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가 부모님을 비롯한 어른들께 드리는 용도가 많아서 1위였고요, 가장 무난하게 드릴 수 있는 현금이 2위, 다음으로 커피, 과일 순서였습니다.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는 그럼 뭐가 제일 좋다고 하셨을까요?

할머니에게도 역시 현금이 2위였네요. ㅎㅎ



추석선물세트 인기순위를 보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건강식품, 정육, 생선, 생활용품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지난해 대형 마트의 선물세트 판매 순위를 보면 홈플러스의 경우 상위 10개 제품 중 4개가 스팸 관련 제품이었고, 이마트 또한 1위가 스팸선물세트였습니다.


김영란법이나 경제의 불황이 이어지면서 온라인 쇼핑몰도 별반 다르지 않은 결과입니다.


물론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로는 적합하진 않겠지만 저 역시도 지인이나 동료들에게는 추석뿐만 아니라 설날에도 스팸이나 참치 선물세트를 이용하고 있고요.




백화점 선물세트 순위


2017년 국내 3개 백화점의 추석 선물 세트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분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1

한우 후레쉬 

특선한우(죽)

 홍삼정

2

한우 갈비 

특선한우(송)

로얄한우

3

굴비 

홍삼정

사과배

4

알뜰 사과배

특선한우(국)

굴비

5

순수 사과배

특선한우(난) 

CJ스팸


지난해의 경우 한우 산지 가격이 떨어져서인지 정육세트가 빅 히트였네요.

명절 선물은 자고로 받는 사람의 연령대와 기호에 맞춰 해 주는 게 가장 좋겠죠?


작년에 히트였던 추석선물 계급도입니다.



추석선물추천


역시나 최상위권에는 진리라고 하는 현금과 명절 선물의 레전드인 홍삼이고, 식상해도 좋다는 한우와 그 뒤로 버섯, 굴비 순서로 나와 있네요.


제가 주로 선물하는 스팸과 참치가 나비 간식이었나요? -_-;;



추석선물 순위는 조사하는 기관마다 비슷하면서도 다르기도 한데요.

작년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표한 SNS 언급 자료를 보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상품이 1위가 되었습니다.


추석선물순위


명절 선물로 언급되는 키워드는 대부분 먹거리 관련 상품이었는데요, 놀랍게도 1위가 베이커리류였습니다. 기프트콘도 4위네요.


여러분은 어떠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명절 선물로 단 한 번도 주거나 받아본 적이 없을뿐더러 생각조차 못했던 게 베이커리인데 말이죠.


차라리 떡.. 이라면 이해가 갑니다만 베이커리류가 한 번도 아니고 2번 연속 1순위로 언급된 키워드였군요.


언급은 많이 되지만 실제 구매는 하지 않는 뭐 그런 건가요??


명절 선물을 고려할 때는 역시나 가격이 제일 우선이고 다음으로는 정성, 건강, 디자인 등이 언급된 걸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선물 관련해서 검색하니 광고도 많고 오히려 더 혼란스러워지셨나요? ^^


앞서 언급해 드렸던 것처럼 받는 사람의 연령대와 기호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셔서 이번 추석에도 알찬 선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