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화정보

물괴.9월12일개봉.예고편과 시사회 뒷이야기





허종호 감독이 2015년 <성난 변호사> 이후 3년 만에 메가폰을 잡고 김명민, 김인권, 이혜리, 최우식 주연한 조선왕조실록에서 시작된 이야기 영화 <물괴>가 9월 12일 수요일 개봉합니다.

(최초 개봉 예정일은 13일 이었는데 하루 앞당겨졌습니다)



국내 최초 크리쳐 액션 사극인 <물괴>는 사물 물(物), 괴이할 괴(怪) 뜻으로 처음 들었을 때 영화 <괴물>과 다른 건가? 싶었는데 역시 크게 다르진 않은 거 같네요.



물괴 예고편





8월 7일 1차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현재까지도 엇갈린 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과함께>를 통해 한국 영화 그래픽 퀄리티가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물괴>로 보여지는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는 듯 하네요.


그리고 제목과 김명민을 제외하곤 아무런 사전 지식이 없을 때 혜리를 보고 놀랬습니다.

순간 잘못 본 줄 알았는데 맞더라고요.


진짜 사나이에서 애교 한 방에 브라운관을 접수하더니 이젠 충무로 진출하며 주연 자리를 꿰찼네요. 


김명민이야 <불멸의 이순신>부터 <조선 명탐정>까지 사극에 아주 잘 어울릴만한 배우임에 틀림없는데 <응답하라 1998>의 덕선이가 과연 액션사극 연기를 어떻게 했을지는 궁금해집니다. 특히나 활을 쏘는 장면이 많던데 말이죠.


예고편과 사진으로 보이는 혜리의 모습은 사극과 잘 어울리는 것도 같던데.

입을 여는 걸 들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겠죠? 


특히 김인권은 이번 "성한"의 역할을 위해 13kg를 증량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목격자>의 곽시양도 13kg 증량(관련 글 보기)이던데. 충무로의 약속인가요? ㅋㅋ


제작보고회 행사에서 김인권은 촬영 이후 다시 감량을 할 때 김명민의 조언으로 팥가루를 먹게 되었는데 대성공이었고, 김명민은 대본 리딩 현장에서 거지 분장을 하고 나타는 혜리를 알아보지 못했다는 등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8월 22일 공개된 2차 예고편입니다.


여기도 셰퍼드가 등장하네요. <관상>이나 <최종병기 활>에 나올 때도 관객들이 모두 같은 궁금증이었지요. 독일이 원산지인 녀석인데 우리나라에는 언제 들어온 걸까요 ㅎㅎ


물괴인지 괴물인지 하는 녀석이 궁궐 안까지 들어오며 조금 생뚱맞아 보이던데 조선왕조실록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라고 합니다.






물괴 줄거리


인왕산에 흉악한 짐승이 나타나 사람을 헤쳤다 하옵니다.

그것을 두고 듣지도 보지도 못한 짐승이라 하여 사물 물(物), 괴이할 괴(怪), 물괴라고 부른다고 하옵니다.


중종 22년, 거대한 물괴가 나타나 백성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물괴와 마추진 백성들은 그 자리에서 잔인하게 죽임을 당하거나

살아남아도 역병에 걸려 끔찍한 고통 속에 결국 죽게 되고, 한양은 삽시간에 공포에 휩싸인다.


모든 것이 자신을 몰아세우는 영의정과 관료들의 계략이라 여긴 중종은

옛 내금위장 윤겸을 궁으로 불러들여 수색대를 조직한다.


윤겸(김명민)과 오랜세월 함께한 성한(김인권)과 외동딸 명(이혜리), 그리고 왕이 보낸 허선전관(최우식)이 그와 함께 한다.

물괴를 쫓던 윤겸과 수색대는 곧 실로 믿을 수 없는 거대한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데..



물괴예고편




물괴 제작기영상(메이킹필름)





생기기는 삽살개 같고 크기는 망아지 같은 것이 

취라지 방에서 나와 서명문을 향해 달아났다.

충찬위청 모퉁이에서 큰 소리를 내며 서초위를 향하여 달려왔으므로 

모두들 놀라 고함을 질렀다


중종실록 59권, 중종 22년 6월 17일



실제 조선왕조실록에 6월 17일 물괴가 등장을 하고 23일 중종이 창경궁으로 이어하는 사태가 발생한 걸로 기록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물괴>는 크리처 액션이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고 있는데요, 크리쳐무비란 크리처(Creature. 생명이 있는 존재)와 영화의 합성어로 실존하지 않는 정체불명의 괴생명체가 등장하는 장르물을 얘기합니다. 


크리쳐무비 하니까 생각나는 영화 있으시죠?

바로 <7광구>입니다.



물괴7광구



해운대 윤제규 감독의 2011년에 개봉된 작품으로 광구에서 괴물이 나타난다는 설정으로 제작된 7광구는 4일 만에 1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돌풍을 일으켰지만 최종적으로는 224만 명의 성적표를 남겼는데요, 예고편을 본 많은 영화팬들이 물괴가 7광구와 연결 고리들을 추측(?)하고 있습니다.


기대가 되는 작품이긴 한데 7광구 같은 결과를 우려하고도 있는 분위기네요.



9월 12일 개봉해 조선왕조실록의 실화를 바탕으로 크리쳐액션 영화로 과연 추석 연휴까지 관객들에게 볼만한 영화로 남게 될까요?




물괴 무료이모티콘


물괴이모티콘



<씨네그루> 카카오플친 친구추가 하면 30일 사용판 16종 이모티콘이 2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사용 후 댓글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겐 예매권도 준다네요.

서두르세요 ^^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