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날씨정보

태풍마리아(8호태풍) 북상중.예상되는 진행경로는?



8호 태풍 마리아


7호 태풍 쁘라삐룬이 4일 아침 동해안으로 물러가면서 한숨 돌리는가 싶었더니 또 다른 태풍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8호 태풍 마리아 인데요.




4일 오전 9시 일부 보도에 의하면 태풍 마리아는 4일 괌 동쪽에서 발달하면서 크기가 커지면서 필리핀 북부와 대만 방향으로 북상 중입니다. 

이대로 북서진을 한다면 우리나라와 일본으로 지나갈 수도 있지만 홍콩 쪽으로 방향을 틀 가능성도 있습니다.

태풍 마리아는 10일경 필리핀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쁘라삐룬 보다 파괴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예상경로나 위치가 나오고 있진 않네요.

소식 접하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한편 쁘라삐룬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사망 3명, 실종 1명, 3명 부상의 인명피해가 발행했습니다.


4일 오후 3시 상황

기상청은 마리아는 아직 태풍으로 발달하지 못한 열대저압부(태풍이 되기 전 단계) 상태이며 태풍이 될 가능성은 있다고 밝혔네요. 쁘라삐룬이 빠져 나감과 동시에 태풍 소식이라 다들 민감 했던거 같은데 헤프닝으로 끝나는지 아님 실제로 태풍이 되어 한반도로 향해 올지 며칠 지켜봐야겠네요.


6일 오전 11시 상황

태풍 마리아는 6일 오전 9시 현재 괌 북서쪽에서 시간당 12km 속도로 북북서진 하고 있으며, 10일 일본 오키나와를 지나 이후로는 대만 북부해역을 거쳐 홍콩과 중국 본토로 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태풍의 특성상 기압 변화에 따라 유동적인 상황입니다.






11일 오후 3시 상황



중국 대륙에 상륙한 태풍 '마리아'는 30만 명의 이재민과 함께 항공기 및 철도의 운행을 중단 시키는 등 막강한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강풍으로 인해 건물의 유리창이 깨지고 가수로와 담장도 붕괴 되고 있다니 우리나라를 비켜간게 너무나도 다행이네요.



♥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하트] 감사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