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사진이야기/가족여행

전주맛집⑦-전주먹방투어<길거리음식>



전주한옥마을맛집


주 한옥마을 길거리 음식들입니다.

끼니 때마다 밥도 먹어야 했는데 중간중간 쉴 틈 없이 먹었네요. ㅋㅋ






한옥마을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소개해 드립니다.






전주먹방 맛집투어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문꼬치

 

 

전동성당을 출발점으로 시작된 전주의 먹방투어의 시작은 문꼬치였습니다.

문어를 불에 구워서 가쓰오부시를 올린 다음 원하는 입맛의 소스를 뿌려서 먹게 되어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문어꼬치라서 문꼬치 인가 했더니 꼬치의 문 이라고도 하네요.

한옥마을길거리 음식 중 흔하게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치즈롤

 

고구마 치즈롤입니다.

 

문꼬치를 줄 서서 사 왔더니 다 먹고 없더라고요

그래서 전 맛을 알려 드릴 수가 없습니다. ㅎㅎ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다우랑

 

 

수제만두 다우랑입니다.

제가 갔던 그 날 줄이 끊이질 않았던 최고의 음식이었습니다.

 

지나갈 때 마다 잘 보이는 위치에 있는 곳인데 줄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최초에 먹어 보려던 리스트에 없던 먹거리라 별 생각 없었는데 줄이 길게 서 있으니 마음이 또 안그렇더라고요 ㅋㅋ

 

저녁까지 다 먹고 잠시 케익 사러 나왔다가 그나마 낮보다는 줄이 짧길래 들어가서 구매했습니다.

그러곤 얼마 지나지 않아 판매종료가 되는 굿 타이밍 ^^

 

 

굿보이

 

1개당 2천원인데 어떤 맛인지만 보려고 5개를 샀는데 너무 억울(?) 했습니다.

새우만두였는데 속이 아주 꽉 차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마카롱 아이스크림

 

가격 대비 크게 맛있진 않네요 ㅋㅋ

개당 4천 원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츄남츄러스

 

 

전주한옥마을에 가면 사람들 손에 많이 있는 길거리 음식 하나가 츄러스입니다.

 

츄러스를 만드는 남자와 커피 라서 츄남츄러스라고 하네요.

가게 안쪽에서 커피랑 함께 먹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대부분 줄 서서 take out입니다.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오리지널과 치즈맛 두 개 사서 먹어 봅니다.

 

오리지널 3천 / 치즈맛 3.5천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씨앗호떡

 

 

전주 한옥마을에 왔으면 전동호떡을 먹어야 하는데 어쩌다 보니 코스가 맞지 않아 먹지 못하고 부산 남포동의 명물인 씨앗호떡을 먹게 되었네요 ㅎㅎ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전주한옥마을엔 길거리 음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징어튀김과 고로케, 닭꼬치 등은 다음으로 미루고 피순대도 밤에 먹어보려 했지만 배가 너무 불렀습니다. ㅋㅋ

 

조금씩 다양하게 맛보는걸 추천 드립니다. 

 




 블로그 운영하세요? 우리 이웃해요

네이버 이웃추가 

티스토리 이웃추가 

이웃추가